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AI 로봇커피 비트, ‘AWS 서밋 서울’에서 AI 기술 시연 外

2023-05-04 14:32:55

[생활경제 이슈] AI 로봇커피 비트, ‘AWS 서밋 서울’에서 AI 기술 시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다날의 푸드테크 전문 기업 비트코퍼레이션의 AI 로봇커피 ‘비트(b;eat)’가 3일 열린 ‘AWS 서밋 서울’에서 고도화된 AI 기술을 대성황 속에서 성공적으로 시연했다고 4일 발표했다.

다날 관계자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오는 5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AWS 서밋 서울’은 정보기술(IT) 실무자들을 위한 한국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행사다"라고 전했다.
비트 부스를 방문한 참관객들은 비트코퍼레이션이 아마존 기술을 활용해 자체 개발한 수요예측, 자동발주, 하드웨어 오토튜닝 기술이 실제 매장에서 어떻게 구현되는지 현장에 설치된 사이니지를 통해 체험했다.

아마존 포캐스트는 머신 러닝을 사용한 쉽고 정확한 지표 분석을 통해 비즈니스 결과를 예측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소매 및 재고 예측, 인력 계획, 여행 수요 예측 등에 사용될 수 있다. 비트코퍼레이션은 아마존 포캐스트를 활용해 커피 원두, 우유 등의 원재료 소모량 및 얼음 토출량, 시럽 소모량 등을 정확하게 예측하고, 수요 예측 데이터에 기반해 자동으로 물류를 주문하는 AI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재료 폐기를 최소화하고 발주 간격을 최적화해 물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재료 토출량 이상을 최소화함으로써 반복 토출을 줄여 제조 시간 지연을 막는 머신러닝 기반 하드웨어 오토 튜닝 및 속도 튜닝 시스템도 개발했다.

방문객들은 또한 현장에 설치된 AI 로봇커피 비트가 커피를 제조하는 모습을 직접 보며 한결 같은 품질의 커피를 맛볼 수 있었다. 비트의 커피 주문 앱 가입 등을 마치면 무료 커피와 귀여운 비트 캐릭터가 삽입된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참여자 수가 예상을 크게 넘어 미리 준비한 수백개의 기념품이 조기 소진돼 급하게 물량을 다시 조달해야 했다.

◆한국PR협회, 대학생 PR 위원회 2기 모집
한국PR협회(회장 김주호)가 PR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PR의 가치를 공유하는 대학생 PR 위원 2기를 모집한다.

대학생 PR 위원회 2기는 PR 커뮤니케이션에 관심있는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1년 동안 운영된다. 올해는 서류 심사와 면접을 통해 PR 기획과 콘텐츠 등 2개 부문에서 총 20명을 선발한다.

대학생 PR 위원이 되면 한국PR협회에서 진행하는 각종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팀별 활동 외에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실무 역량을 기를 수 있을 뿐 아니라 PR에 관심있는 대학생들과 활발히 교류할 수 있다. 또한 PR업계, 학계, 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PR 전문가의 멘토-멘티 프로그램과 초청 특강이 마련되어 있다. 최종 선정된 20명의 대학생PR위원을 대상으로 임명장을 수여하며, 1년 동안 성실하게 활동할 경우 활동증명서를 발급한다.

◆ '가야문화축제' 개막

경남 김해시와 가야문화권을 대표하는 축제 '가야문화축제'가 4년 만에 개막했다.

국가사적 수로왕릉에 있는 숭선전에서 축제 시작을 알리는 춘향대제와 함께 막이 올랐다.
숭선전은 김해시를 중심으로 2천년 전 번성한 가락국(금관가야) 시조 수로왕과 왕비 허왕후 신위를 모신 전각이다.

4일부터 7일까지 수릉원(김수로왕과 부인 허황옥이 거닐었다는 숲), 가야의 거리(가야 주요 유적지를 연결하는 거리), 대성동 고분, 봉황동 유적 등 김해시 전체가 축제장이다.

김해시는 전시·참여·공연·전통 행사로 나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 관광객을 맞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