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삼양그룹 수당재단, 제32회 수당상 시상식 개최 外

2023-05-04 10:00:44

[생활경제 이슈] 삼양그룹 수당재단, 제32회 수당상 시상식 개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삼양그룹의 장학재단인 수당재단(이사장: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은 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제32회 수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삼양그룹 관계자는 "이날 시상식은 김윤 수당재단 이사장의 인사말로 시작해 진정일 수당상 운영위원장의 경과 보고, 수상자 소개 영상 상영, 시상 및 소감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수당상은 우리나라 학문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를 후원하기 위해 1973년 제정된 상으로 매년 2명을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수당재단은 올해 안지훈 고려대학교 생명과학과 교수와 김기현 한양대학교 건설환경공학과 석학교수를 수상자로 선정해 상금 2억원과 상패를 수여했다.

기초과학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안지훈 교수는 고등식물의 개화 시기 조절에 대해 연구하면서 ‘대기 온도 변화를 인지∙반응하여 일어나는 개화 시기 조절’ 분야를 세계 최초로 개척해 학계의 핵심 연구주제로 만든 공로를 인정받았다. 안교수는 “현재의 연구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학문적 진보뿐만 아니라 사회경제적으로 가치 있는 연구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얻은 기회와 책임을 깊이 새기고, 앞으로 우리나라 과학과 국가 발전을 위해 인재육성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응용과학부문에서는 김기현 석학교수가 공기청정 기술과 오염물질 정량화 기술을 개발하여 대기오염과 관련한 다양한 문제를 해석하고 해결하는데 기여한 업적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김교수는 “황사, 오존경보, 공기로 전파되는 코로나 바이러스 등 수많은 대기오염의 문제가 발생하면서 깨끗한 공기를 위한 기술 확보가 매우 중요해졌다”며 “공기청정기술에 연구역량을 집중해 많은 사람들이 쾌적한 공기를 접하고 영위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당재단 김윤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로운 도전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과학 발전에 기여한 수상자 두 분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더욱 뛰어난 연구 성과와 후학 양성으로 수당상의 인재 육성 정신을 함께 이어나가시길 바란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X 르크루제, 프랑스의 맛과 감성을 담은 런치 프로모션 선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의 시크 비스트로 ‘페메종 (Fait Maison)’에서 프랑스 명품 키친 앤 다이닝 브랜드 ‘르크루제(Le Creuset)’와의 협업으로 새롭게 스타일링한 런치 코스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페메종의 인기 런치 코스인 ‘투르 드 프랑스 (Tour de France)’와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리비에라 컬렉션(Riviera Collection)’이 만나, 남프랑스 리비에라 해안가의 여유로운 분위기를 보여준다. 프랑스 문화와 요리를 선도하는 두 브랜드의 만남으로 프랑스의 맛과 감성을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특히, ‘투르 드 프랑스’는 프랑스 총괄 셰프의 섬세한 터치가 가미된 다양한 프랑스 정통 음식을 기반으로, 에피타이저(미모사 아스파라거스 샐러드, 새우 칵테일 & 자몽), 메인 요리(샤르도네 소스를 곁들인 홍합 요리 & 프로방스 스타일의 닭 요리 또는 채끝 오븐 스테이크)및 디저트(프로피테롤, 체리블라썸 크렘 브륄레)로 구성되어 있다.

◆서경덕 교수, 성북구와 '역사투어' 다국어 영상 제작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 성북구와 함께 '서경덕의 성북투어' 다국어 영상을 제작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어 및 영어 버전으로 이날 온라인에 일부 공개된 영상은 총 9편으로 기획됐다.

1편은 국내 최초의 석조전문박물관인 우리옛돌박물관을 방문해 문인석을 감상하며 일제강점기에 빼앗겼던 문화재들과 이를 되찾기 위한 노력을 소개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