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대상그룹, 전라북도와 ‘지역 관광 및 경제 활성화’ 맞손 外

2023-05-04 09:59:05

[생활경제 이슈] 대상그룹, 전라북도와 ‘지역 관광 및 경제 활성화’ 맞손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상그룹이 전라북도와 지역 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대상그룹 관계자는 "지난 3일 서울 소피텔 호텔에서 열린 ‘2023 전북에 온(on)페스타’ 관광설명회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K-전북관광 활성화 및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전북도·14개 시·군과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라고 전했다.
행사에는 김관영 전북도지사를 포함한 시·군 단체장, 관련 기업 관계자, 관광 및 홍보관계자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으며, 대상그룹을 비롯해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제트캡 ▲하이트진로 ▲하림 ▲야놀자 ▲SK넥실리스 ▲두산퓨어셀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참여했다.

대상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라북도 및 14개 시·군의 관광자원과 주요 축제 및 행사 등을 홍보하고, 기업의 워크샵, 워케이션, 근로자 여행 등 전북도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대상홀딩스 류성호 경영기획실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전북 지역이 가진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활용하는데 앞장설 것”이라며 “더불어 관광객들이 지속적으로 찾아올 수 있도록 지역의 가능성을 재조명하는 방안을 끊임없이 고민해 지역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프라(SUPRA),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팝업스토어 오픈
LA 스트릿 브랜드 수프라(SUPRA)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첫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스포츠를 즐기는 스트릿 라이프스타일’을 테마로 한 이번 팝업스토어의 메인 아이템은 브랜드의 기존 헤리티지를 강조한 23SS 의류를 포함해 BAYC IP와 콜라보한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컬렉션은 수프라의 스트릿 헤리티지에 프리미엄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앞선 12일에는 해외화보를 통해 스트릿 감성이 표현된 감각적인 스포티브 라이프 스타일을 공개한 바 있다.

◆부산시민 70% "시, 엑스포 준비 잘하고 있다"

부산시민 10명 중 7명 정도는 부산시가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준비를 잘하고 있다고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시는 4일 주요 시정 정책에 대한 시민 의견을 듣는 2023년 1분기 정기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달 14일부터 17일까지 만 18세 이상 부산시민 1천 명을 대상으로 엑스포 유치와 주요 정책 이슈, 부산시정 만족도 등에 대한 의견을 물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