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세븐카페 대대적 리뉴얼 外

2023-05-04 08:28:08

[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세븐카페 대대적 리뉴얼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고물가 속 ‘편커족’의 마음을 사로잡을 특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자체 커피 브랜드 ‘세븐카페’의 원두 리뉴얼을 5년만에 단행해 이번달부터 선보이고 있다"라며 "새롭게 선보이는 원두는 고객과 경영주, 임직원 등 다방면으로 의견을 청취한 뒤 바리스타 자격증을 가진 커피 전문 MD가 1년간 롯데중앙연구소 ‘큐그레이더’ 연구진과 함께 수천 잔의 커피를 시음한 끝에 나왔다"라고 전했다.
세븐카페는 기본적으로 핫과 아이스에 최적화된 원두를 각각 구분해 최적의 조합으로 다르게 배합한다. 이번 리뉴얼에서도 핫과 아이스의 맛을 더욱 살릴 수 있는 조합에 초점을 맞췄다.

핫커피는 ‘커피계의 귀부인’이라는 콘셉트로 세 종류의 베이스원두(브라질, 콜롬비아, 우간다)에 포인트원두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를 사용했다. 부드럽고 달콤하면서 베리류의 기분 좋고 감미로운 산미가 부드럽고 깔끔한 드립커피의 풍미를 살려준다.

아이스커피는 ‘커피계의 신사’로 콘셉트를 잡았다. 세 종류의 베이스원두(온두라스, 브라질, 우간다)에 ‘과테말라’를 포인트원두로 사용했으며, 원두 중량을 15% 더 올려 바디감을 강화했다. 또한 한국인이 선호하는 고소한 견과류향을 베이스로 후미에 카카오향을 더해 맛과 향 모두 강화했다.

세븐일레븐은 5년만의 세븐카페 리뉴얼을 기념해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먼저 5월 한달 간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세븐카페 전 메뉴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SKT 멤버십 할인과 세븐앱 구독권 30% 할인 혜택 추가 시 핫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기준 최종 37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무료 커피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5일부터 선보이는 ‘777 럭키 이벤트’를 통해 7일 동안 아침 7시부터 세븐카페 전 상품 구매 후 모바일앱 ‘세븐앱’ 적립 시 선착순 777명에게 핫아메리카노 레귤러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그리고 텀블러 이용행사에 참여하고 스탬프 11개 적립 시 선착순 200명 한정 자동으로 가입되는 ‘그린클럽’ 회원들에게도 5월 한달 간 세븐카페 30% 할인 쿠폰 2매와 함께 원두찌꺼기로 만든 커피박 업사이클 화분씨앗키트를 제공한다.

한편 세븐카페는 지난 2015년 1월 출시된 편의점 최초의 원두커피 브랜드로 편의점 업계 유일한 전자동 ‘드립방식’ 추출 커피다. 최근 고물가 속 가성비 좋은 편의점 커피를 찾는 일명 ‘편커족’이 늘어나면서 올해(1~4월) 매출이 전년대비 30% 신장했다.

김은혜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담당MD는 “드립커피에 알맞은 최적의 원두 조합으로 새로워진 세븐카페를 5월 한달 동안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며 “세븐카페는 고급 드립커피의 맛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물가 시대 최적의 커피가 될 수 있도록 포지셔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씰리침대, 포스처피딕 73주년 기념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 진행

씰리침대(대표 윤종효)가 포스처피딕 탄생 73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5월 4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씰리의 독자적 스프링 시스템 ‘포스처피딕(Posturepedic)’을 알리고, 결혼 및 이사 시즌을 맞아 매트리스를 교체하는 고객들이 보다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됐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포스처피딕 73주년 기념 매트리스 ‘리브레’와 ‘알사스’ 구매 고객 대상으로 침대 위에서 사용하기 좋은 등받이 쿠션을 증정한다. 또한 씰리침대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은 구매 금액별로 호텔식 침구 세트, 호텔식 순면 매트리스 커버 등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자세(Posture)와 정형외과(Orthopedic)의 합성어인 포스처피딕은 씰리침대가 1950년부터 정형외과 전문의들과 함께 매트리스를 개발한 이후 진일보해오고 있다. 정형외과 전문의들의 의학적 지식과 씰리의 수면 연구 노하우가 결합돼 수면 시 가장 안정적이고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우며, 움직임에 따른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탄탄한 지지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충북 흐리고 저녁에 비…낮 최고 27도

기상청은 "목요일인 4일 충북은 대체로 흐리고 저녁에 비가 내리겠다"라고 전했다.

오는 6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30∼100㎜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청주 16.7도, 진천 14.5도, 옥천 13.8도, 충주 13.0도, 추풍령 11.3도, 제천 10.4도 등이다.

낮 기온은 22∼27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는 '좋음'으로 예보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