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가정의 달’ 맞아 CJ제일제당 브랜드대전 진행 外

2023-05-04 08:02:23

[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가정의 달’ 맞아 CJ제일제당 브랜드대전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24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경품이벤트와 풍성한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오는 5월 28일까지, CJ제일제당 상품(100종)을 이상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대 11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고객들은 햇반, 비비고 냉동만두 등 CJ제일제당 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스탬프 1개가 적립되며, 스탬프 1개 이상 적립한 고객은 경품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라고 말했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LG식기세척기’(2명), 2등은 ‘물걸레 로봇청소기’(4명), 3등은 ‘음식물처리기’(8명)를 선물로 제공하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6월 8일(목)에 있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이마트24가 CJ제일제당과 함께 가정의 달을 맞아 기획한 것으로,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 등 효도선물로 인기를 얻는 가전제품을 경품으로 준비했다. CJ제일제당의 다양한 간편식품을 구입하면서, 생활 가전까지 선물로 받을 수 있는 기회라 고객들의 참여도가 높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상품을 경품으로 내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24에서 설레임, 돼지바 등 롯데웰푸드상품(33종)을 1개 이상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하면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5명)’, ‘마이크로 자전거(10명)’, ‘레고(20명)’ 등 아이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이 이벤트는 오는 5월 28일(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6월 9일(금)에 있을 예정이다.

이마트24는 5월이 휴일과 기념일로 인해 고객들의 지출이 높아지는 시기인 만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 또한, 경품 행사를 통한 집객효과로 가맹점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기획전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이달 말일(수)까지 ‘순금카네이션배지’(3.75g/1.875g/1g)와 ‘골드바’(37.5g, 10돈/ 3.75g, 1돈) 등 다양한 순금 상품을 예약 판매한다.

이마트24는 한국금거래소와 협의를 통해 순금 상품 판매 기간 동안 한국금거래소가 판매하는 동일 상품의 시세 변동과 상관없이 시세기준일의 고정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판매가격은 판매기간 직전 금요일 시세가 반영되기 때문에, 시세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순금 상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해 주문 및 결제(현금결제만 가능) 할 수 있으며, 주문한 상품은 결제 후 3일내로 우체국 안심택배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
이마트24는 한국금거래소 직전 시세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순금 상품들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 설 명절 선물세트로 판매한 토끼골드바는 1억원어치 판매됐으며, 지난 해 설 명절에는 호랑이 골드바가 2억1천억원어치 판매됐다. 또한, 외제차부터 TV, 냉장고, 세탁기 등 100만원대의 가전제품까지 판매되며 명절이나 이벤트에 편의점에서 카탈로그를 통해 구입하는 선물 수요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와 함께, 150만원대~200만원대의 코지마 안마의자 3종과 6만원~8만원대의 어깨/손 마사지기 등 다양한 가격대의 안마기도 준비했다.

아울러, 설성목장 선물세트 7종, 과일선물세트 10종, 꽃/과일바구니 3종 등 총 60종의 카탈로그 상품을 엄선해 판매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에게 고마움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상품을 준비했다”며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선물도 주문하고, 먹거리를 구입하면서 경품 당첨 기회까지 노려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더벤티, ‘제9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 스폰서 참여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5월 5일부터 사흘간 부산 기장군 아시아드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되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대회 ‘제9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에 스폰서로 참여한다.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5월은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 마케팅이 많아진다. 더벤티는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대회 기간 중 자사 커피 트럭 ‘벤티럭’과 더벤티 전용 부스를 운영하고 더벤티 앱을 통해 음료 주문 시 무제한으로 음료를 제공한다.

‘제9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은 대형 스크린을 통해 치맥을 즐기며 실시간으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200석 규모의 대형 치맥존(Zone)을 마련하고, 치킨(1종)과 수제 맥주(2종)를 무료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갤러리 플라자 내 포토존 SNS 이벤트, 퍼팅 및 칩샷 챌린지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통한 경품 수령의 기회가 제공돼 고객들의 활발한 방문이 예상된다.

◆울산·고양 등 6곳 스마트시티 도약 시동

국토교통부는 올해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공모에서 울산, 경기 고양·평택, 전남 목포, 충남 태안·아산 6곳이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시티 확산 거점을 만들기 위해 국비를 200억원씩 지원하는 '거점형 스마트시티' 사업에는 울산과 경기 고양이 선정됐다.

울산은 우정혁신도시와 성안동 일대에서 자율주행 기반의 수요응답형 버스, 스마트 교통패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신재생 에너지 측정 시스템, 탄소중립 리워드 등을 도입해 친환경에 중점을 둔 스마트시티를 조성한다. 여기에 현대차[005380], SK플래닛, 씨엘, 울산테크노파크, 울산대학교 등이 참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