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왁, MZ세대 인기 캐릭터 ‘마이멜로디’, ‘쿠로미’와 협업 外

2023-05-03 14:11:56

[생활경제 이슈] 왁, MZ세대 인기 캐릭터 ‘마이멜로디’, ‘쿠로미’와 협업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WAAC)'이 인기 토끼 캐릭터 ‘마이멜로디’, ‘쿠로미’와 만나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왁 관계자는 "23년 계묘년을 맞아 MZ세대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 ‘마이멜로디(MY MELODY)’와 ‘쿠로미(KUROMI)’의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했다"라며 "두 캐릭터를 보유한 글로벌 캐릭터 전문 기업 산리오와 왁의 만남은 이번이 두 번째다"라고 전했다.
왁은 지난해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산리오 캐릭터 ‘헬로키티’와 협업해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왁은 이번 협업을 통해 마이멜로디와 쿠로미 캐릭터에 열광하는 충성 고객 및 MZ세대 골퍼의 신규 유입을 기대한다.

협업 상품은 장갑, 양말, 모자, 토트백, 볼마커 등 용품 위주로 총 13종 출시된다. 그린 위에서 돋보일 수 있도록 상품 전반에 화이트, 브라운 컬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골프웨어에 흔치 않은 데님 소재를 적용했으며, 특별 제작한 와키x마이멜로디 그래픽으로 포인트를 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슈퍼트레인 김윤경 대표는 “상대방의 집중력을 흐리게 하여 경기를 승리로 이끌어주는 왁의 악동 캐릭터 ‘와키’와 마이멜로디, 쿠로미가 만나 사랑스러움이 극대화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외부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캐릭터 IP 비즈니스를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협업 상품은 5월부터 왁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코오롱몰’과 ‘더카트골프’를 통해 판매된다. 구매 고객 대상으로는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경기획 청년다방,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선정

테크 기반 F&B 버티컬 빌더 한경기획(대표 한경민)은 자사 프리미엄 떡볶이 브랜드 ‘청년다방’이 '2023 빅데이터로 분석한 상위 3%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외식업 부문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청년다방은 4번째 수상을 기록했다.

맥세스컨설팅과 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이 주관한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국내 9820개 브랜드의 정보공개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해 상위 3%, 300개의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했다. 분석을 위한 주요 6개 지표는 ▲FC 생산성 ▲FC 성장성 ▲FC 안정성 ▲노하우 집약도 ▲본사 수익성 ▲가맹점 수익성 등이다.

한경기획 ‘청년다방’은 ‘가맹점주와 상생’을 목표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청년다방은 한경기획이 가맹점주의 매장 운영 전반을 돕고자 개발한 외식 맞춤형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사용한다. 또한 청년다방은 태국에 창업하고 싶은 점주들에게 방콕에 위치한 ‘케이스트릿(K-strEAT)’에서 매장을 관리·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제15회 소강체육대상 시상식…대상에 김영수 프로당구협회 총재

제15회 소강체육대상 시상식이 3일 오전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렸다.
소강체육대상은 대한체육회장 등을 지낸 고(故) 민관식 회장을 추모하기 위해 2009년 제정된 상이다.

올해 대상 수상자는 김영수 프로당구협회 총재가 선정됐다.

김영수 총재는 제33대 문화체육부 장관, 제5대 KBL 총재,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장을 역임했고 2019년 프로당구협회 총재를 맡아 국내 당구 발전과 당구 대중화를 견인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