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홈쇼핑, ‘비-포레스트(B-Forest):이상한 DDP의 벨리곰’ 행사 外

2023-05-03 08:30:00

[생활경제 이슈] 롯데홈쇼핑, ‘비-포레스트(B-Forest):이상한 DDP의 벨리곰’ 행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28일(일)까지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벨리곰 조형물 전시, 신진 디자이너가 제작한 굿즈를 선보이는 ‘비-포레스트(B-Forest):이 상한 DDP의 벨리곰’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4년 만의 노마스크 봄을 맞아 145만 팬덤의 ‘벨리곰’이 지난 4월부터 두 달간 서울의 랜드마크에서 진행 중인 공공전시의 일환이다"라며 "롯데홈쇼핑은 23년 서울의 봄을 화려한 축제로 꾸미며 시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잠실, 광화문에 이어 동대문에서 전시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지난 2월 서울디자인재단과 체결한 벨리곰 IP(지식재산권) 활용 디자인 산업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에 따른 행사이기도 하다.

전시는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를 모티브로, DDP 숲 속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일들을 깜짝 변신한 모습의 ‘벨리곰’으로 표현했다. DDP 내의 D-숲, 동굴계단 등 주요 장소마다 숲의 정령, 요정, 다람쥐, 나무 등으로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모습의 ‘벨리곰’ 조형물(6m)이 전시된다.

특히, 신진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벨리곰’ 굿즈를 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 벨리곰IP를 활용한 크레파스, 업사이클링 파우치, 친환경 칫솔 등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굿즈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상품은 벨리곰 자체 쇼핑몰 및 팝업스토어를 통해 공식 판매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굿즈 구매시 벨리곰 풍선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포토존 운영, 벨리곰 유리컵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도 운영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잠실 롯데월드타워 메인광장에서 18m 초대형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 전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서울시 문화관광축제 ‘서울페스타 2023’(4/30~5/7)에 이어 ‘이상한 DDP의 벨리곰’(5/1~31)을 끝으로 올해 봄 공공전시를 마무리한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서울디자인재단과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벨리곰 조형물 전시와 함께 신진 디자이너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제작된 벨리곰 굿즈도 선보이는 만큼 디자인 산업 육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디페토, 론칭 2주년 기념 동물자유연대에 반려동물 영양제 기부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의 반려동물 영양제 전문 브랜드 디페토(Depeto)가 론칭 2주년을 맞아 동물자유연대에서 진행한 '2023 입양동물의 날' 행사에 반려동물 영양제를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디페토는 ‘디어 마이 펫 투게더(Dear my Pet Together)’의 줄임말로, 반려동물에 대한 진심과 수의사와의 공동 개발을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전문성까지 갖춘 반려동물 영양제 전문 브랜드이다. ‘우리집 막내의 건강한 펫 라이프를 위해, 디페토’라는 슬로건에 발맞춰 우리집 막내가 먹는다는 생각으로 믿을 수 있는 ‘휴먼 그레이드’ 원료만을 엄선하여, 특허 성분을 더한 제품을 선보인다. 제품군은 평소 반려동물이 쉽게 앓는 질병들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피부, 눈, 관절, 장 등 신체 기관에 특화된 기능성 원료를 담은 영양제와 반려동물의 기호도를 고려한 간식들로 구성됐다.

디페토는 론칭 2주년을 기념해 반려동물에 대한 진정성을 전하고자 고객과 함께 실천할 수 있는 프로모션 연계형 CSR 활동을 기획했다. 브랜드가 론칭된 3월 한 달간 디페토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된 제품 수량에 따라 동일한 제품을 동물보호단체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디페토는 약 천만원 상당의 반려동물 영양제를 유기견 보호센터인 동물자유연대에 전달했다.

◆ 강남구, 청소년 자살 예방에 나선다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청소년 자살 예방 사업 및 심리상담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 특히 청소년심리지원센터 사이쉼 인력 확충 및 운영 개선을 통해 전문 심리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구는 2021년 전국 최초로 청소년 특화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쉼을 설립했다. 지난해 1만 2800여명의 방문자에게 개인·집단 상담, 놀이치료, 심리평가, 뉴로피드백 등 1만 2595건의 심리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관내 초중고 42개교, 2만129명을 대상으로 자살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정신건강 증진 캠페인을 57회 실시하는 등 청소년 자살 예방 사업에 힘써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