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CU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 누적 3천만 개 돌파 外

2023-05-03 08:03:20

[생활경제 이슈] CU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 누적 3천만 개 돌파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 출시 약 1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천만 개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CU 관계자는 "작년 초 첫 선을 보인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는 작년 한해 동안 2,500만개의 누적 판매량을 달성하는 대기록을 세운 데 이어 이달 3천만 개까지 돌파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CU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의 폭발적인 인기에 ‘편의점 크림빵’이라는 새로운 시장이 만들어졌으며, 그동안 CU가 쫀득한 마카롱, 떠먹는 케이크, 찰떡 꼬치 등의 다양한 상품들로 편의점 디저트 시장을 넓혀온 것이 재조명되며 디저트 ‘맛잘알(맛을 잘 아는)’ 브랜드로 인정 받기도 했다"라고 밝혔다.

특히 CU는 옥수수, 황치즈, 솔티 카라멜 등 그동안 편의점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하고 트렌디한 맛을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로 연달아 선보이면서 매 신작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왔다.

이 같은 관심 속에 시리즈의 매출 호조가 지속되면서 CU의 작년 디저트 매출은 전년 대비 120.6%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으며, 올해(1~4월) 역시 281.4%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유지하고 있다.

이에 CU는 이달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 8번째 상품으로 ‘연세우유 말차 생크림빵(3,400원)’을 출시하며 크림빵 판매 신화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데이비드토이, “배틀 몬스터 직접 만져보세요” 시연 프로모션 진행

완구 기업 ㈜데이비드토이(대표 신상훈)가 최근 출시한 배틀 토이 제품 ‘배틀 몬스터’ 시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시연 프로모션은 배틀 몬스터만의 재미 요소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행사는 어린이날을 맞아 5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며, 조립된 배틀 몬스터를 만져보고 친구 또는 부모와 함께 배틀도 즐겨볼 수 있다.

시연 장소는 스타필드 3개 지점(하남점, 고양점, 안성점), 이마트 7개점(월계점, 영등포점, 죽전점, 동탄점, 연수점, 의정부점, 왕십리점), 롯데마트 10개점(제타플렉스, 김포공항점, 청량리점, 수원점, 안산점, 평촌점, 수완점, 부산점, 서청주점, 대구율하점)에서 진행된다.

데이비드토이는 배틀 몬스터를 알리기 위해 상금을 수여하는 영상 챌린지도 현재 진행 중이다.
◆ 서울문화재단 서울서커스페스티벌 개최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은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금)부터 7일(일)까지 3일 동안 <서울서커스페스티벌>을 열린송현녹지광장(종로구 송현동)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서울서커스페스티벌>은 국내외 서커스 공연 14편, 서울스테이지11 공연 2편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예년과 달리 야외에서 진행해, 일부 체험 프로그램을 제외하면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어린이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서커스 공연과 더불어 직접 서커스를 경험할 수 있는 서커스 예술 놀이터 등 체험 프로그램, 플리마켓을 운영하여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2018년 시작해 올해 제6회를 맞이한 <서울서커스페스티벌>은 작년까지 진행했던 문화비축기지에서 서울 중심부 열린송현녹지광장으로 장소를 옮겨 열린다. ‘사계절 내내 예술로 만나는 모든 순간’, <아트페스티벌_서울> 중 봄 축제로 진행되며, 서울 전역을 여행하며 서울의 매력을 오감으로 느껴보는 축제 브랜드인 <서울페스타 2023>의 연계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한 세기 넘게 높은 담장에 둘러싸여 모습을 감췄던 장소가 3일 동안 서커스 공연으로 가득 채워져 시민에게 성큼 다가설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