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BBQ, 2023 MUFC 첫 참여 外

2023-05-02 23:52:02

[생활경제 이슈] BBQ, 2023 MUFC 첫 참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윤홍근 회장)이 '프랜차이즈업계의 다보스 포럼'으로 불리는 '2023 MUFC(Multi-Unit Franchising Conference)'에 참가했다고 2일 밝혔다.

BBQ 관계자는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한국 시간 기준 26일부터 29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2023 MUFC' 창업박람회에 처음으로 참여하여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차별화된 K-치킨을 소개했다. 부스에는 4일간 2,000명이 내방했고 하루에 수십명의 창업 관련 문의도 이어졌다"라고 전했다.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MUFC는 매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며, 미국에 진출해 있는 브랜드 본사 관계자와 메가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관계자들이 모여 프랜차이즈 업계 발전과 향후 트랜드 등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고 토론하기 위해 미국에서 열리는 제일 큰 규모의 연례 콘퍼런스다.

여기에는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중에서도 선별된 입점권을 부여받아야만 참여할 수 있으며, 컨퍼런스와 함께 창업박람회도 함께 개최했다.

올해는 피터 디아만디스(뉴욕 타임즈 베스트 셀러 작가), 매튜 할러(국제 프랜차이즈 협회 사장) 등이 기조 연설자 및 연사로 참여했다. MUFC는 일반인 대상이 아닌 미국 전역의 메가 프랜차이즈(다점포) 점주 800여명과 287개의 프랜차이즈 본부 및 관계자 1,200여명을 비롯한 약 2,000여명이 참여해 업계 현안과 트렌드를 논의한다.

◆화해, 뷰티 쇼핑 강화… ‘모든 뷰티의 시작’ 브랜드 캠페인 전개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대표 이웅)는 봄을 맞아 누구나 쉽게 자신에게 맞는 뷰티 아이템 찾길 응원하는 브랜드 캠페인 ‘모든 뷰티의 시작’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시작’과 ‘설렘’이라는 컨셉으로, 사용자 리뷰를 통해 주목받은 새로운 뷰티 아이템을 제안하고 탐색과 발견이라는 화해쇼핑의 핵심 가치를 더 많은 고객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화해는 2일부터 공식 유튜브 및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모바일 뷰티 쇼핑 문화 확산에 나선다. 캠페인 영상에는 내 피부에 맞는 화장품과 뷰티 스타일을 찾아가는 여정에 화해가 믿을 수 있는 쇼핑 안내자로 함께 하며 ‘모든 뷰티의 시작’을 응원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제주서 올해 첫 참진드기 매개 SFTS 환자 발생

제주도에서 올해 처음으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환자 1명이 발생했다.

SFTS는 참진드기에 물려 발생하는 감염병이다. 고열과 구토·설사, 혈소판 감소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올해 첫 환자인 A씨(54)씨는 제주시에 거주하며 텃밭 작업 등 야외활동 이력이 확인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