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GS25, 그릭요거트 구성비 5%→37%로 껑충 外

2023-05-02 23:17:44

[생활경제 이슈] GS25, 그릭요거트 구성비 5%→37%로 껑충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이달부터 그릭 요거트 콘셉트로 선보인 상품 △유어스카이막요거트허니 △유어스카이막요거트블루베리 2종(이하 카이막요거트)이 전체 26종의 GS25 요거트류 상품 중 4월 매출(4월 1일~30일) 기준 각각 1위, 3위에 올랐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그간 부동의 매출 1위, 2위였던 유명 NB상품 비요뜨, 요플레까지 밀어내자 GS25에서 요거트 상품군을 운영하는 김동욱 음용식품팀 MD도 무서운 트렌드 변화에 적잖이 놀랐다는 후문이다'라고 전했다.
카이막요거트는 우유 지방을 농축해 만드는 튀르키에의 전통 디저트류인 카이막 크림을 꾸덕한 그릭 요거트로 구현한 상품으로 꿀과 블루베리 잼이 별첨 된 GS25의 PB 상품이다.

GS25는 ‘건강한 한끼’를 즐기는 20·30 여성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지난해부터 떠먹는 그릭 요거트류를 한끼 대용식으로 본격 선보여 왔다.

GS25가 운영하는 그릭 요거트 상품은 작년 4월 기준 2종에서 올 4월 기준 8종으로 늘었고 매출 구성비도 요거트류 중 동기간 5.2%에서 37.4%로 크게 늘었다.

◆아이잗바바, 배우 김남주와 함께 기부 캠페인 '쉐어 유어 하트' 진행
바바패션(회장 문인식)의 '아이잗바바'가 아동 복지 전문 기관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을 후원하는 도네이션 캠페인 '쉐어 유어 하트'를 진행한다.

아이잗바바는 2021년부터 '쉐어 유어 하트'를 표현한 디자인 로고를 다양한 버전의 아트워크로 제작하여 어린이들의 자립과 주거, 교육 등 폭넓은 케어를 후원해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배우 김남주와 함께 '사랑, 가족, 그리고 행복'에 대한 분위기를 보그 화보를 통해 선보였다.

◆파크랜드, 예술가 이건희와 협업

패션기업 파크랜드는 아티스트 이건희와 협업해 '파크랜드, 아트를 입다'를 주제로 남성복부터 여성복,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품목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파크랜드와 협업한 아티스트 이건희는 한지의 미학과 문자 이미지를 연구하는 작가다.
파크랜드는 "보는 사람에게 편안한 멋과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주는 이건희 작가와 협업을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자연과 초록 생태의 이미지를 형상화해 상품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