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흑임자카페라떼 출시 外

2023-05-02 22:38:06

[생활경제 이슈]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흑임자카페라떼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 참여형 음료 개발 프로젝트 ‘모두의 시그니처 시즌 1’ 최우수작 ‘칸타타 흑임자카페라떼를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모두의 시그니처는 ‘내가 마시는 음료, 내 손으로 만들자’라는 콘셉트로 전국 곳곳에 숨겨진 소상공인 카페의 시그니처 음료를 알리기 위해 기획된 지역 상생 프로젝트다"라며 "흑임자카페라떼는 사전 심사로 선정된 총 6개의 전국 카페 시그니처 메뉴를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 및 음료 품평회 점수를 합산해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라고 전했다.
흑임자카페라떼는 충남 천안에 위치한 카페 ‘인사이트 커피’의 시그니처 음료로 흑임자의 고소한 맛과 향긋하고 달콤한 커피가 어우러진 제품이다. 천안에 방문해야만 즐길 수 있던 흑임자카페라떼를 전국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커피로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카페 인사이트 커피를 상징하는 건물 외관이자 ‘사진 맛집’으로 불리는 파란 대문과 흑임자라떼 실사를 삽입해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음료학교 1위 선정’ 및 상생 프로젝트 안내 문구를 인쇄해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와 소비자의 참여로 만들어진 제품임을 강조했다. QR코드를 통해 제품 탄생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은 영상도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휴대성 높은 275mL 캔으로 제작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칸타타 흑임자카페라떼는 인사이트 커피 시그니처 메뉴의 맛을 그대로 구현해 어디서나 맛볼 수 있도록 만든 제품으로 MZ 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전국의 이색 음료를 발굴하는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브리트니(Brittney), 쉐럴 그라이너 캘빈클라인 착용
캘빈클라인은 오늘 밤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열린 2023 코스튬 인스티튜트 베네핏 (Costume Institute Benefit)에서 브리트니 그라이너(Brittney Griner) 와 그녀의 아내 쉐럴 그라이너(Cherelle Griner)의, 첫 행사 참여를 위해 커스텀한 캘빈클라인 옷을 입었음을 발표했다.

브리트니 그라이너(Brittney Griner)는 니트 기반의, 길게 떨어진 재킷과 따뜻한 스톤 컬러의 우아한 테일러드 바지로 구성된 맞춤형 캘빈클라인 정장을 입었으며, 커스텀 캘빈클라인 주얼리 와 검은색 옥스포드화를 신었다.

◆광주시의회 상임위, 사립유치원 학부모 부담 지원예산 전액 삭감

광주 지역 사립유치원 학부모 부담 교육비 지원 예산이 광주시의회 상임위에서 전액 삭감됐다.

2일 광주시의회에 따르면 전날 교육문화위원회에서 열린 2023년 제1회 광주시교육청 추가경정예산안 심의에서 사립 유치원 학부모 부담 교육비 지원 예산 24억650만원이 모두 깎였다.

교육문화위원회는 시에서 지원하는 어린이집 학부모 부담 교육비는 4개월 치만 책정돼 있어 형평성이 맞지 않다는 판단에 따라 삭감하기로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