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배민 서빙로봇 국내 첫 ‘인증중고’ 서비스 오픈 外

2023-05-02 22:34:07

[생활경제 이슈] 배민 서빙로봇 국내 첫 ‘인증중고’ 서비스 오픈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배민 서빙로봇이 국내 최초로 중고 서빙 로봇시장을 열었다. 서빙로봇을 기존 요금대비 30%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서빙로봇 대중화가 빨라질 전망이다.

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 비로보틱스(대표 김민수)는 지난달부터 서빙로봇 ‘인증중고’ 렌탈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배민 관계자는 "‘인증중고’ 서비스는 중고 서빙로봇을 비로보틱스가 로봇 엔지니어의 엄격한 검증 과정을 거쳐 인증해 렌탈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라며 "고가의 서빙로봇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전까지 가장 저렴한 상품은 월 30만 원대(36개월 약정 기준)였지만, 인증중고는 최저 월 19만9천 원(24개월 약정 기준)에 이용할 수 있어 요금을 기존 3분의2 수준으로 낮췄다.

비로보틱스는 케어프로그램, 보험이 포함된 상품도 함께 선보였다. 월 20만 원 후반대 요금으로 로봇 정비와 소모품 교체를 지원하고, 사고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영업배상 책임보험도 제공한다.

비로보틱스는 고객 수요를 파악하여 서빙로봇을 기능이나 서비스 측면에서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실제 호출벨 연동서비스를 출시해 로봇을 원하는 위치로 불러 서빙과 퇴식을 용이하도록 고도화했다. 호출벨 연동은 그동안 배민로봇을 이용하는 외식업 사장님들이 요구해왔던 기능이다.

비로보틱스 김민수 대표는 “서빙로봇사업을 만 3년간 전개하면서 사장님들이 가격과 약정기간에 대한 부담이 있는 것을 알게 돼, 이번 중고인증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비로보틱스는 사장님의 입장에서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개발해, 누구나 부담없이 서빙로봇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슈스코, 5월 가정의 달 할인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패션기업 (주)에스엘인터내셔날의 브랜드 셀렉샵 슈스코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월 가정의 달 할인 프로모션은 가정의 달 쿠폰 증정(신규회원 3만원 이상 현금쿠폰, 기존회원 등급별 최대 45% 쿠폰 지급), 봄 1+1 패키지팩 판매(스니커즈, 슬리퍼, 여성화 등), 리뷰 이벤트(1등-50,000원, 2등-30,000원 지급)를 실시한다.

이외에도 구매 금액 제한 없이 무료배송, 기성화·수제화 클리어런스 최대 80% 할인 등 다양한 가정의 달 이벤트를 슈스코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서대학교, 아프리카미래재단과 보건의료·교육 협력

한서대학교는 2일 아프리카 전문 국제협력 비정부기구(NGO)인 아프리카미래재단과 상호협력 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아프리카 빈곤과 질병 퇴치 보건사업과 현지인 전문인력 교육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아프리카 발전·개발 협력과 보건의료 및 교육사업 정보를 교류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