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디지털 자산 거래소 지닥(GDAC), 숏폼 NFT 마켓플레이스 엔써(NFTC) 상장 外

2023-05-02 21:30:27

[IT이슈] 디지털 자산 거래소 지닥(GDAC), 숏폼 NFT 마켓플레이스 엔써(NFTC) 상장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피어테크가 운영하는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 지닥(GDAC, 대표 한승환)은 2일, 신규 디지털 자산 엔써(NFTC)를 국내 최초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엔써(NFTC)의 백서에 따르면 NFTencer를 통해 엔써(NFTC)로 숏폼 NFT를 직접 사고 팔 수 있다.
GDAC 거래소의 엔써(NFTC) 입금은 5월 2일(화) 14:00 (KST)에 오픈 되며, 거래는 5월 3일(수) 14:00 (KST)부터 가능하다.

지닥은 국내 원화 거래소들을 포함한 모든 거래소 중 이용자수 트래픽, 거래량 등 기준 5위로 원화 거래소들 보다 높은 이용자 트래픽 및 거래량을 유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세브란스병원, 국산 수술로봇 활용 본격화

세브란스병원에서 국산 수술로봇을 활용한 수술이 본격화되고 있다. 미래컴퍼니(대표 김준구)는 세브란스병원이 최근 수술로봇 Revo-i(레보아이)를 활용한 로봇수술을 시작하고 간담췌외과에서의 첫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14일 세브란스병원 간담췌외과 강창무 교수는 레보아이를 이용한 로봇 휘플수술(췌두부십이지장 절제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과거 레보아이에 대한 2차례 임상시험으로 경험을 축적한 세브란스병원에서 최근 레보아이가 도입된 이후 간담췌외과에서 최초로 시행된 수술이다. 췌장암을 진단받고 수술 전 항암치료를 시행한 환자에게 시행한 것으로 수술 후 환자는 안정적으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바이온 투자사 미래셀바이오, 희귀질환치료제 임상 2a상 투약완료

바이온의 투자사 미래셀바이오가 자사의 리드에셋인 배아줄기세포치료제 ‘MR-MC-01’의 상업임상 2a상 대상환자 16명의 투약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임상 2a상은 MR-MC-01의 안전성 및 유효성 확인을 목표로 임상대상환자 16명중 시험군 12명, 대조군 4명을 배정했다. 미래셀바이오는 마지막 환자 투약이 완료돼 올해 10월에 2a상을 종료할 예정이다. MR-MC-01은 개발단계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돼 임상 2상 종료 시 패스트트랙으로 상용화 가능한 품목으로 관계자들은 2025년내 상용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치료제 ‘MR-MC-01’은 작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신기술(New Excellence Technology, NET 197호)로 인정받은 세계 최초의 동종배아줄기세포 유래 중간엽줄기세포(MMSC)를 이용한 간질성방광염 치료제로 그 의미가 크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