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IT이슈] 위니아에이드, 휴테크와 ‘위니아me 닥터마사지’ 브랜드 협업 진행 外

2023-05-02 08:42:43

[IT이슈] 위니아에이드, 휴테크와 ‘위니아me 닥터마사지’ 브랜드 협업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에이드(대표 백성식)가 헬스케어 전문 기업 휴테크 산업(대표 주성진, 이하 ‘휴테크’)과 척추 건강 의료기기 ‘위니아me 닥터마사지’에 대한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위니아에이드 관계자는 "‘위니아me 닥터마사지’는 대유위니아그룹 자동차 부품 계열사인 ‘대유에이텍’이 20년간 자동차시트를 제조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산되는 척추 건강 의료기기다"라며 "이번 협업으로 위니아에이드는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휴테크와 함께 건강관리까지 가능한 헬스케어 종합솔루션을 제공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은 의료기기인 ‘위니아me 닥터마사지’는 MEMS(Micro-Electro Mechanical Systems) 센서를 탑재하여 사용자의 척추 길이와 굴곡도를 자로 재듯이 정교하게 스캔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경추 전용 롤러와 흉추+요추 전용 더블 롤러로 구성된 '듀얼 멀티 롤러 시스템'이 척추 전반을 관리할 수 있으며, 사용자 라이프스타일 맞춤 척추 부위별 모드를 반영해 총 24가지 마사지 모드를 제공한다.

주요 모드 이외에 사용자의 척추 건강 상태와 컨디션에 따라 15단계 마사지 강도와 3단계 마사지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최대 45가지 조합으로 사용자 중심의 세밀한 맞춤 마사지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듀얼 멀티 롤러는 물론 본체 매트와 보조 매트의 구간별 온도 설정이 가능해 최대 65℃까지 맞춤형 온열 마사지도 지원한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폴딩 디자인을 채택하였다.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바닥의 긁힘 없이 간편하게 접을 수 있고, 등받이와 팔걸이가 없는 인테리어 가구인 스툴(stool)로도 활용할 수 있어 인테리어 활용도도 높였다.

‘위니아me 닥터마사지’는 ▲김포 ▲동탄 ▲의정부 ▲부천 ▲광주수완 ▲안산 ▲평촌 ▲마곡 ▲일산 ▲포항 등 휴테크 10개 직영점에서 우선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전 매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한편 휴테크는 ‘위니아me 닥터마사지’ 구매 고객에 한해 전용러그, 눈마사지기, 복부 마사지기와 함께 신세계 상품권 20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드파운드, 하고엘앤에프 투자 후 ‘빠른 성과’ 눈길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엘앤에프(대표 홍정우)는 감성 라이프웨어 브랜드 ‘드파운드’ 본격 투자 시작 후 첫 S/S 시즌 매출이 전년 대비 120% 이상 신장했다고 밝혔다.

드파운드는 프렌치 무드의 라이프웨어를 전개하는 브랜드로, ‘일상 속에 감성을 더한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디자인을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 타운백, 비스킷백, 시티백 등 드파운드 특유의 감성이 담긴 에코백 시리즈부터 잡화, 소품, 의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전개하며 2030대 여성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하고엘앤에프는 드파운드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지난 11월 투자를 결정한 후 브랜드를 더욱 성장시키기 위한 꾸준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온라인 위주로 전개해 오던 드파운드의 유통망을 백화점 등 오프라인 채널 중심으로 확장하며 브랜드 볼륨을 견고하게 키우는데 집중했다. 이를 위해 하고엘앤에프가 보유한 전문 인력과 마케팅, 운영 관리 등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장 운영 리소스를 보다 적극적으로 서포트했으며, 이외에도 상품 기획 및 생산 관리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 등 오프라인 매장 영업에 대한 전반적인 전략을 리드하며 백화점 비즈니스 운영 관리 전반을 지원했다.

드파운드는 이 같은 탄탄한 투자와 지원을 바탕으로 짧은 시간 안에 눈에 띄는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우선 2023년 S/S 시즌인 3~4월은 전년 동기 대비 120% 매출 신장을 달성하는 등 투자 이후 첫 시즌부터 괄목할 만한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오프라인 채널 진출은 눈에 띄게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하고엘앤에프의 적극적 교섭을 통해 지난 3월 오픈한 더현대 서울 내 단독매장 1호점은 접근성이 높은 위치적 특성과 함께 브랜드 특유의 감성이 담긴 매장 구성, 23 S/S 시즌 컬렉션 단독 선공개 등 전략으로 1개월 만에 3억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 액체생검용 진공채혈관 보존액 제조법 특허 출원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독자적인 액체생검용 세포유리(cfDNA) 진공채혈관 보존액 조성물 제조법으로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술을 적용한 EDGC의 진공채관 ‘온코캐치 cfDNA튜브’의 상용화도 초읽기에 들어갔다.

EDGC는 세포유리 진공채혈관의 가장 큰 문제점인 보존액의 유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기술로 특허를 출원했다. 채혈한 혈액을 장기간 튜브에 보관할 경우에도 보존제가 액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해 세포유리DNA 유효성과 정확도를 획기적으로 높였다. 이번 특허 기술이 적용된 ‘온코캐치 cfDNA튜브’의 연구용 RUO(Research Use Only) 상품은 이달 중 출시될 예정이며, 진단용 IVD(In vitro Diagnostics) 상품은 현재 승인 진행중이다.

‘온코캐치 cfDNA튜브’는 혈액에서DNA 나 RNA를 분석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수집된 검체 세포의 안정화 개선뿐만아니라 상온 운반용으로 이용 가능하도록 특수 제작됐다. 해당 기술은 세계적으로 소수의 회사만이 상용화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