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캐셔레스트, 코드(CODE) 트래블룰 솔루션 연동 완료 外

2023-04-28 09:40:55

[IT이슈] 캐셔레스트, 코드(CODE) 트래블룰 솔루션 연동 완료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캐셔레스트(Cashierest) 운영사 뉴링크(대표 박원준, 이하 캐셔레스트)가 트래블룰 준수 의무에 맞춰 시장 안정성과 거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코드(COnnect Digital Exchanges 이하 CODE) 트래블룰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캐셔레스트가 도입한 트래블룰 솔루션 CODE는 가상자산사업자에 요구하는 트래블룰 의무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 체계 구축 및 규제 준수를 위해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권고에 따라 가상자산 송금 투명성 및 사용자 보호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캐셔레스트 관계자는 "이번 트래블룰 솔루션CODE 도입에 앞서 지난해 1월부터 람다256의 트래블룰 솔루션 베리파이바스프(VerifyVASP)를 선제적으로 도입해 안정적으로 운영해 왔다"라며 "총 2가지 형태의 트래블룰 솔루션 시스템을 통해 가상자산사업자로서 자금세탁방지(AML) 의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이행하고 강화하는 동시에 거래소 운영·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검증하고 데이터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트래블룰 솔루션CODE 도입과 함께 솔루션 고도화 및 얼라이언스 확장 등 기업 간 협력을 통한 선순환 체계 구축으로 지속발전 가능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박원준 캐셔레스트 대표는 “양사의 트래블룰 솔루션 간 연동이 완료됨에 따라 국내 대다수의 거래소로 가상자산 상호 송금이 가능해졌다”며 “추가적인 트래블룰 솔루션 도입을 바탕으로 자금세탁방지(AML) 효과 수준을 높이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쌍용정보통신, 5기 복권수탁사업자로 선정…신사업 청신호
아이티센(124500, 대표 박정재) 자회사인 쌍용정보통신(010280, 대표 신장호)은 동행복권 컨소시엄이 복권수탁사업자로 선정되면서 엔터테인먼트 개발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정보통신이 시스템 운영사로 참여한 동행복권 컨소시엄은 내년부터 2028년까지 복권 사업을 운영·관리하게 될 예정이다. 동행복권 컨소시엄은 쌍용정보통신 등 6개 시스템 운영사와 제주반도체 등 4개 사업 운영사로 총 12개 사로 구성됐다.

◆알멕,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IPO 본격 추진

글로벌 전기차 알루미늄 부품 전문기업 ㈜알멕(대표이사 신상호)이 한국거래소로부터 27일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승인 받았으며 기업공개(IPO)를 위한 공모 절차를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알루미늄 압출 소재∙부품 전문 기업인 알멕은 본사를 창원에 두고 있으며 1973년 설립된 경남금속이 전신으로 50년의 역사를 가진 기업이다.

회사의 주력 사업은 전기차 전용 제품으로, ▲배터리(2차전지) 모듈 케이스 ▲배터리 팩 프레임 ▲전기차 플랫폼 프레임 등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특히 배터리를 외부 충격에서 보호하는 알루미늄 모듈케이스 제품에 대해서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이다. 주요 고객사는 LG에너지솔루션, SK온, GM, RIVIAN, Lucid 등 글로벌 EV 배터리 제조사 및 해외 전기차 기업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