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헥토파이낸셜, 종합소득세 조회·신고 서비스 010PAY ‘종소세 체크’ 오픈 外

2023-04-27 09:57:21

[IT이슈] 헥토파이낸셜, 종합소득세 조회·신고 서비스 010PAY ‘종소세 체크’ 오픈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테크핀 기업 헥토파이낸셜(옛 세틀뱅크)이 긱워커(특수 고용자)분들을 위한 종합소득세 환급 서비스 ‘종소세 체크’를 5월 1일 오픈한다.

헥토파이낸셜 관계자는 "010PAY 종소세 체크 서비스는 아르바이트생, 대리기사, 배달 라이더, 학원 강사, 작가, 캐디, 크리에이터, 각종 프리랜서 등 다양한 긱워커들이 쉽고 편리하게 세금 환급액을 돌려 받을 수 있는 종합소득세 조회∙신고 지원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이어 "010PAY종소세 체크는 업계 최저 수준의 정액제 수수료로 세금 환급 서비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라며 "기존 유사 서비스는 환급액에 10~20%의 수수료가 적용돼 환급액이 커질수록 수수료 부담이 커졌다"라고 밝혔다.

010PAY종소세 체크는 환급액이 2만원 미만일 경우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10만원 이상 환급 받으면 환급액에 관계없이 2만5000원만 부담하면 된다.

특히, 010PAY 종소세 체크 서비스는 기존 유사 서비스에서 고객들의 불만으로 논란이 됐던 ‘세무 대리인 수임 동의’에 대해, 앱 내 세무 대리인 수임 해지(해임)가 가능하도록 지원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010PAY종소세 체크 서비스는010PAY머니, 포인트, 신용카드 등으로 수수료 결제 시 5000원 할인 쿠폰 적용 및 페이백이 가능해 체감 할인율을 극대화했다. 헥토파이낸셜은 현재 010PAY 앱에서 종합소득세 환급 수수료 5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2만 명에게 ‘1원’에 판매 중이다.

헥토파이낸셜은 종소세 체크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이벤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종합소득세 예상 환급액을 조회한 이용자 중 종소세 체크를 통해 소득 신고까지 완료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여행 지원금 1000만원(1명) ▲여행 지원금 200만원(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1000명) ▲010PAY 포인트 1000원(5000명) 등을 지급한다. 또한 종합소득세 조회만 하더라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 교환권을 200명에게 증정한다.

헥토파이낸셜 관계자는 “010PAY를 통해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마치고 5월의 보너스를 챙겨 가시기 바란다”며, “010PAY는 이번 ‘종소세 체크’ 도입을 통해 ‘체크’만 해도 돈을 벌 수 있는 ‘체크 투 언(Check to Earn, C2E)’ 플랫폼으로 새롭게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2 라이엇 게임즈 임팩트 리포트, 한국 지역 사회환원 사업 하이라이트

라이엇 게임즈가 오늘(27일) 자사의 다양한 활동 내용이 담긴 ‘2022 라이엇 게임즈 임팩트 리포트’를 발간했다. 2019년 처음 발간한 ‘라이엇 게임즈 임팩트 리포트’는 ▲사내 통계 ▲제도 및 발전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한 것으로, 게임 업계에서의 포용성과 다양성 확대를 목적한다. 특히 금일 발표된 2022 라이엇 게임즈 임팩트 리포트에는 기존 D&I (Diversity & Inclusion, 다양성과 포용성) 관련 리포트 및 사회공헌 및 환원 사업에 대한 리포트(소셜 임팩트 리포트) 등이 함께 담겼다.

본 리포트는 People(사람), Support(지원), Global Player Experiences(글로벌 플레이어 경험), and Next Generation(차세대) 등 총 4개의 영역으로 구성됐다. People의 영역에서는 라이엇 내부적인 D&I관련 통계 데이터들이, 또 Support의 영역을 통해서는 사회적인 역할을 위한 라이엇 게임즈의 노력과 행보가 결산됐다. 외 2개의 영역을 통해서는 이러한 라이엇의 노력이 실제 게임 내 콘텐츠 업데이트 및 플레이어들의 게임 경험과 어떻게 연계되어 있는지가 담겼다.

◆㈜이글루코퍼레이션, 코스닥협회와 함께 ‘랜섬웨어 예방 및 대응 가이드’ 발간

랜섬웨어 예방부터 사후 대응까지 아우르는 실효성 높은 랜섬웨어 가이드가 발간되었다. 시큐리티·인텔리전스 기업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코스닥협회와 함께 초심자(Beginner)도 랜섬웨어 공격에 유연히 맞설 수 있도록 지원하는 ‘Beginner를 위한 랜섬웨어 예방 및 대응 가이드: 공격하는 자 vs 지키려는 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기업의 주요 데이터를 인질 삼아 금전을 요구하는 랜섬웨어(Ransomware) 공격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정보보호 예산과 인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중소기업의 경우 이러한 공격 시도를 적시에 탐지 및 차단하기 어려워, 감염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글루코퍼레이션과 코스닥협회는 중소기업들 역시 랜섬웨어에 기민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이글루코퍼레이션의 침해사고 분석 노하우가 집약된 본 가이드라인을 공동 제작했다.

본 가이드는 IT나 보안 전문지식이 없는 초심자의 눈높이에 맞춰 현실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악성코드, 침해사고, 클라우드, 디지털 포렌식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이글루코퍼레이션 보안분석팀이 필진으로 참여해, ▲랜섬웨어 개요 및 공격동향부터 ▲랜섬웨어 공격 벡터(경로) 및 사례 분석, ▲랜섬웨어 예방 및 대응 전략 등의 내용으로 가이드를 구성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