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곰블(Gomble), 알토스벤처스 등으로부터 투자 유치 外

2023-04-24 16:24:29

[IT이슈]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곰블(Gomble), 알토스벤처스 등으로부터 투자 유치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블록체인 기반 캐주얼 게임 개발사 곰블이 첫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곰블 관계자는 "이번 투자는 웹 3.0계 유명 벤처 캐피탈인 바이낸스랩스와 스파르탄, 시마 캐피탈이 주도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알토스벤처스, 애니모카 브랜드, 크릿 벤처스, 플라네타리움 등이 참여했다"라며 "투자금액 및 기업 가치는 비공개다"라고 전했다.
이어 "토큰이코노미에 기반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 111% 관계회사이기도 하다"라며 "철저한 사용자 기반, 글로벌 전문성, 빠르고 간결한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게임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럼비스타즈(Rumby Stars)를 필두로, 모든 유저가 동일하게 게임의 본질인 재미에 가치를 두는 게임을 개발에 앞장서고자 한다.

럼비스타즈는 유저들이 팀을 짜서 다양한 종류의 PVP기반 캐주얼 게임들을 함께 즐기고 대결할 수 있는 소셜 캐주얼 게임 플랫폼이다. 참여자들은 모바일 앱뿐만 아니라 디스코드 등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유저들과 소통하며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럼비스타즈는 5월 초 모바일 버전의 동남아 소프트 런칭을 시작으로, 미주, 남미, 동아시아, 유럽 등으로 점진적인 시장 확장에 나선다.

또한 곰블은 23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럼비 월드(Rumby World)에서 GaaS(Game as a Service, 서비스형 게임)를 통해 다양한 NFT 홀더들이 자신의 정체성이 그대로 반영된 캐릭터로 럼비스타즈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곰블의 변지훈 대표는 “곰블은 코어 게임 위주인 기존 블록체인 게임들과 달리 처음 게임에 접하는 유저들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캐주얼 장르의 블록체인 게임으로서 전세계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더욱 다채로운 게임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전 세계 유저에 지속적이고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고 말했다.

◆와이덱스, 교통 소음과 이명 발생 간 연구 결과 주목

도로 교통 소음에 많이 노출될수록 이명이 발생할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덴마크 하이엔드 보청기 브랜드 ‘와이덱스(Widex)’는 미국 국립환경보건원에서 발행하는 학술지 ‘환경 보건 전망’에 게재된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남부 덴마크 대학교(SDU) 연구팀은 30세 이상 덴마크인 약 400만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한 결과, 도로 교통 소음이 10데시벨 증가할 때마다 이명 발생 위험이 6% 증가한다는 점을 밝혀냈다. 또한 실험 참가자 중 4만명 이상이 이명 현상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연구는 주거지에서의 교통 소음 노출과 이명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한 최초의 연구다.

연구팀은 이번 조사 결과를 통해 소음으로 인한 체내 스트레스와 수면 장애의 악순환이 계속되면 이명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명과 같은 귀 질환으로 청각에 문제가 생기면 의사소통이 어려워지고, 심한 경우 어지럼증이나 치매까지 일으킬 수 있다. 특히 청력은 한번 손상되면 회복이 어려운 만큼 초기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뷰노, 최고재무책임자(CFO) 김준홍 본부장 영입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이사회 결의를 통해 새로운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경영관리본부장으로 김준홍 본부장을 선임했다고 24일 밝혔다.

김준홍 신임 CFO는 삼성물산, 삼성캐피탈 등 삼성그룹을 거쳐 우리금융지주와 두산그룹, 두산중공업에서 재무기획과 자금, IR을 담당했다. 2020년에는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에서 IR 그룹장을 맡았으며, 2022년 바이오 기업 에이프로젠에서 투자금융실장을 역임한 바 있다.

김 CFO는 뷰노의 신임 CFO이자 경영관리본부장으로서 재무기획, 자금, 회계 및 IR 관련 업무 전반을 총괄하며 회사의 재무전략 수립과 재무건전성 확보, 중장기적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역할을 맡게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