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유한킴벌리 진재승 사장, 윤리경영 확산 위해 윤경ESG포럼 CEO 서약 동참 外

2023-04-20 19:59:09

[생활경제 이슈] 유한킴벌리 진재승 사장, 윤리경영 확산 위해 윤경ESG포럼 CEO 서약 동참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한킴벌리 진재승 사장은 20일 기업경쟁력의 원천인 윤리경영의 실천과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임을 대내외에 공표하는 윤경ESG포럼 CEO서약식(이하 서약식)에 동참했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산업정책연구원(이사장 조동성)과 서울과학종합대학원(총장 김태현)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서약식은 '기업가여, CEO(Chief Ethics Officer) 최고윤리책임자가 되라'는 부제를 걸고 개최되었으며, 총 112명의 CEO가 참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내 최장수 공익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로 널리 알려진 유한킴벌리는 1970년 창립 이래 우리 사회의 건강과 위생문화 발전을 이끌어 왔으며, 윤리경영을 기반으로 환경경영, 사회공헌, 노경화합, 스마트워크, ESG 등 경영혁신을 주도하고, 주요 사업의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속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생활용품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라고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윤리경영 체계는 최고경영자를 비롯한 경영층이 솔선수범해야 더욱 견고해 질 수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2004년부터 20년 연속 CEO 서약식에 참여, 윤리경영의 실천과 확산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를 위해 인권경영선언문, 공급망 행동규범, 인권보호 업무지침 등 내부의 윤리경영의 기준과 원칙을 명확히 하고 이를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해 왔으며, CEO 직속 윤리경영 실천 전담조직인 윤리법무본부를 두고 윤리적 기업문화를 강화해 왔다.

이날 서약식에서 유한킴벌리는 윤리경영 실천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는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으며, 20주년 특별행사로 진행된 '윤리경영기업' 인증식에서 비트컴퓨터, 교보생명보험, 풀무원 등과 함께 대표기업으로 선정되어 윤리서약에 참여하기도 했다.

◆나주시 관광 10선 선정… 500만 관광 시대 견인
전남 나주시는 최근 관광명소 선정위원회 회의를 거쳐 조선시대 대표적인 객사인 금성관 등 10곳을 '관광 10선'으로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나주 관광 10선은 영산강 등대와 황포돛배, 빛가람호수공원·전망대, 느러지 전망대, 국립나주박물관과 반남고분군이 포함됐다.

남평 드들강 솔밭 유원지와 불회사, 전남도 산림자원연구소, 천연염색박물관, 금성산도 10선에 이름을 올렸다.

◆종로구-중국은행 ‘팡 터지는 장학금’ 전달식

정문헌 종로구청장이 4월 19일 중국은행과 함께한 ‘팡 터지는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중국은행은 2800만원의 장학금을 관내 저소득 가구 학생 20명의 자립을 위해 지원해주기로 했다.
추후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이 중국은행 예금에 가입해 1년간 매월 5만원 납입 시 10만원의 후원금을 매칭해 장려금 20만원 포함 총 14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로써 대상자는 고등학교 졸업과 함께 본인 납입금까지 합해 총 200만원의 목돈을 받게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