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체인파트너스 네이티브, GPT-4 대화 기능 전면 무료 제공 外

2023-04-20 18:41:59

[IT이슈] 체인파트너스 네이티브, GPT-4 대화 기능 전면 무료 제공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주)체인파트너스는 20일 자사가 운영하는 AI 개인 비서 서비스 ‘네이티브'에 GPT-4를 전면 무료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체인파트너스 관계자는 "GPT-4는 지난 3월 14일 OpenAI 사가 내놓은 최신 AI 언어 모델로, 더 많은 지식을 학습했고 높은 추론 능력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라며 "미국 변호사 시험을 상위 10%, 생물학 경시대회를 상위 1%로 통과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세계적인 높은 수요로 인해 ChatGPT에서 GPT-4 모델의 무료 사용은 극도로 제한되어 왔다"라며 "월 20달러를 내는 ChatGPT 유료계정 사용자 역시 GPT-4와의 대화는 매 3시간 마다 25개로 제한된다"라고 지적했다.

하지만 네이티브는 이날부터 모든 이용자에게 GPT-4와의 대화를 제한없이 풀었다. 그동안 ChatGPT의 부하로 인해 무료로 GPT-4와의 대화 이용이 어려웠던 사람들도 네이티브를 통해 GPT-4의 향상된 능력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네이티브는 또한 이날부터 AI의 응답이 실시간으로 출력되도록 사용자 경험을 개선했다. 기존에는 AI가 모든 대답을 마칠 때까지 사용자는 기다려야 했으나, 이제는 GPT-4가 생성해내는 대답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ChatGPT와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개의 대화 목록을 만들어 맥락을 따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예컨대 하나의 대화에 “너는 지금부터 내가 입력하는 모든 말을 영문 이메일로 바꾸도록 해"라는 사전 맥락을 입력해 놓았다면 다른 대화를 하다가도 언제든지 영문 이메일 작성이 필요할 때 그 대화를 골라 일을 시킬 수 있다.
특히 네이티브는 자체 앱와 웹서비스가 있어 대답이 긴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톡 챗봇 기반 AI 대화 서비스들은 메신저의 한계로 인해 긴 답변을 할 수 없다. 그러다보니 본격적으로 업무나 과제에 활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네이티브는 그 외에도 ChatGPT가 대답하지 못하는 실시간 질문에 답하는 능력을 갖췄다. 오늘 날씨나 주가 정보, 환율, 위키백과 정보 등 ChatGPT는 대답하지 못하거나 엉뚱한 대답을 하는 질문들에 대해 비교적 정확한 답을 할 수 있다.

체인파트너스 표철민 대표는 “네이티브를 통해 현존하는 최상의 AI 두뇌인 GPT-4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GPT-4가 가진 향상된 추론 기능을 일반인들이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다양하게 소개해 가겠다"고 밝혔다.

◆KISA-서울교통공사, 도시철도 분야 특화 지능형CCTV 성능향상을 위한 MoU 체결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서울교통공사와 함께 도시철도 분야 지능형 CCTV 성능향상 및 인증제품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KISA 서울청사에서 체결했다고 2023. 4. 20.(목) 밝혔다.

KISA는 운영하고 있는 지능형 CCTV 성능시험·인증제도를 활용해 도시철도 플랫폼 내 국민안전 강화에 기여하기 위해 서울교통공사와 본 협약을 추진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도시철도 분야 지능형 CCTV의 성능평가 항목 개발 및 관련 기술 지원 ▲도시철도 분야 지능형 CCTV의 학습데이터 구축을 위한 인프라 환경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쌍용정보통신, 광주 ‘AI 통합지원 서비스플랫폼’ 오픈

광주 인공지능(AI) 집적단지 내 데이터센터, 실증, 창업, 인재양성 분야의 모든 서비스와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하고 이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AI 통합지원 서비스 플랫폼’이 문을 열었다.

아이티센(124500, 대표 박정재) 자회사인 쌍용정보통신(010280, 대표 신장호)은 지난 19일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대강당에서 김준하 단장을 비롯해 광주광역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AI 통합지원 서비스 플랫폼’ 오픈식이 진행됐다고 20일 밝혔다. 플랫폼 개발은 쌍용정보통신 컨소시엄이 맡았다.

새롭게 오픈한 ‘AI 통합지원 서비스 플랫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가 추진하는 AI 집적단지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AI 데이터를 확보해 기업들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사용자 지원포털 ▲실증 지원포털 ▲데이터유통 포털 ▲데이터 안심구역 등으로 구성되며, AI 기업의 제품 개발부터 데이터 상품 판매 활동을 지원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