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코빗, KCB와 사망자 정보 수집 관련 계약 체결 外

2023-04-20 18:27:53

[IT이슈] 코빗, KCB와 사망자 정보 수집 관련 계약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국내 대표 종합신용평가회사인 KCB(코리아크레딧뷰로·대표 황종섭)와 업계 최초로 사망자 정보 수집을 위한 서비스 이용 계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코빗 관계자는 "국내 은행, 보험 등 기존 금융사들은 상속인 금융 거래 내용 조회·통보 서비스 대상에 해당한다"라며 "따라서 이를 이용하는 고객은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를 신청하면 국내 금융 기관에 있는 사망자의 재산을 일괄 조회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해당 회사들은 지방자치단체 등으로부터 사망 사실을 통보받으면 상속 금융 재산 보호를 위해 해당 계좌를 동결하는 통제 절차도 갖추고 있다.

반면 가상자산거래소는 이와 같은 상속인 금융 거래명세 관련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되어 있다. 결국 상속인이 거래소에 사망 사실을 통보하지 않는 한 거래소는 가상자산 보유자의 사망 여부를 알지 못하는 구조적 문제가 있었다. 하지만 가상자산거래소는 KCB의 정보를 활용함으로써 가상자산 보유자의 사망 여부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따라서 코빗은 업계 최초로 KCB와 이번 계약을 체결하면서 지금까지 가상자산거래소가 갖고 있던 사망자 정보 파악의 어려움을 해결함과 동시에 이용자 보호 조치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KCB와의 계약 체결로 사망자가 보유했던 가상자산에 대한 보호 및 원활한 상속 진행 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코빗은 다양한 기관과 꾸준히 협력하면서 이용자 보호 조치에 힘써 기존 금융사 수준에 걸맞은 내부통제 체제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레뷰코퍼레이션, 하반기 IPO 목표로 무상증자·액면분할 진행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대표이사 장대규)이 하반기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무상증자와 액면분할을 실행하며 본격적인 상장 준비에 나섰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지난 2월 진행된 임시주주총회에서 주식 유동성 확대를 위한 무상증자와 액면분할 안건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지난 2월 무상증자를 통해 보통주 69만 4704주를 신주로 발행하고, 3월 액면분할을 통해 1주당 액면가를 5000원에서 500원으로 분할했다. 이에 발행 주식 총수는 926만 2720주, 자본금은 46.3억으로 증가했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자본금 확충과 유통 주식 수 증가를 통해 공모 및 상장 후 거래를 활성화하고 중장기적 발전을 도모할 방침이다.

◆디지캡, ‘NAB Show 2023’에서 새로운 ATSC 3.0 솔루션과 데이터캐스팅 서비스 공개​

디지털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 ㈜디지캡(197140/대표 한승우)은 4월 16일부터 4월 19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국제방송장비전시회 ‘NAB Show 2023’ 참가해 새로운 ATSC 3.0 솔루션과 ATSC 3.0 데이터캐스팅을 사용한 서비스들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국제방송장비전시회 ‘NAB Show”는 1923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세계 최대 방송장비전시회로, 올해 개최 100주년을 맞았다. 전시회 기간 미국을 포함하여 전 세계 160여개국의 1,700여개 기업이 참가하여 최첨단 방송장비와 서비스 등이 공개되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