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오아시스마켓, 1인 가구 지원 시작 外

2023-04-19 15:12:49

[생활경제 이슈] 오아시스마켓, 1인 가구 지원 시작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1인 가구가 확대되는 가운데 오아시스마켓이 취약계층 1인 가구를 위한 지원에 나선다.

오아시스마켓은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일상, 선물’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본 지원사업은 취약 계층 1인 가구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적시에 전달하는 내용이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이날 협약식에는 오아시스마켓 안준형 대표와 김수희 대외법무이사, 광진구 1인 가구 지원센터 김태준 센터장과 강한솔 기획운영팀장 등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2년 12월 개소한 광진구 1인 가구 지원센터는 1인 가구가 사회구성원으로서 공존하며 살아가는 사회환경을 만들어 가고자 설립되었다"라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오는 12월까지 1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서울시 생활권 1인 가구 중 중위소득 100% 이하를 대상으로 일상생활 생필품 지원을 진행한다.
사각지대에 놓인 1인 가구의 경제적 안정을 지원하고, 정기적인 1인 가구 가정의 방문을 통해 급증하는 고립사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아시스마켓 안준형 대표는 “이번 협약을 발판 삼아 오아시스마켓에서도 1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1인 가구 맞춤형 지원책이 더 활성화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핸디즈, 지난해 연매출 339억 ‘3.3배’ 성장

핸디즈(대표 정승호)는 지난해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핸디즈는 어반스테이, 르컬렉티브 브랜드로 16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 매출액 339억 원으로 전년 대비 3.3배 성장했다고 19일 밝혔다.

핸디즈는 작년까지 코로나 이후 야외 활동없이 객실 내에서의 시간을 보내는 젊은 고객층의 여행 트렌드와 함께 일(work)과 휴식(vacation)을 함께하고 싶어하는 ‘워케이션’ 수요를 빠르게 반영한 ’롱스테이’, ‘한달살기’ 등 다양한 숙박 수요에 완벽히 부응하면서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2022년 상반기를 팬데믹에 가장 적합한 형태의 숙소를 빠르게 공급하면서 국내 여행객의 수요를 충족시켰다면, 하반기 이후 코로나가 완화되면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외국인 고객 중심으로 활동을 집중, 확대하고, 국내 고객들의 핫플로 여겨지는 여수 돌산이나 종로 익선동과 같은 인기 지역에 신규 지점을 오픈하며 그 성장세에 더욱 박차를 가했다는 평이다.
◆함안 '청년 유입 기대' 가야읍에 다목적 공간 착공

경남 함안군은 다목적 생활 지원 공간인 '다옴나눔센터'의 공사를 알리는 착공식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날 함안군 가야읍 말산리 현장에서 열린 착공식에는 조근제 함안군수, 곽세훈 함안군의회 의장, 도의원과 군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센터는 말산리 말산지구 도시재생 뉴딜 사업의 하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