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타이어뱅크는 지난 17일 경기도 양주시 유양동 소재 타이어뱅크 양주시청점에서 김진홍 씨에게 타이어교환권과 감사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타이어뱅크에 따르면 김진홍 씨는 2010년부터 백석읍주민자치위원회와 백석읍청년회의 단원으로 활동하며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어려운 가구를 발굴해 공공부조를 연계했고, 이웃들에게 반찬봉사나 김장봉사 등의 불우이웃돕기에 적극 참여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또 청년 단원답게 환경오염을 막는 EM(Effective Micro-organism, 유효미생물) 천연세제 가정 보급 노력, 지역 하천 환경개선,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등 환경 문제에도 깊은 관심을 갖고 탄소중립 실천과 생명살림 운동을 진행해 왔다.
이밖에도 투철한 사명감과 청년다운 열정을 발휘해 지역생산 농산물 소비, 명절맞이 대청소 등 지역 대소사에도 헌신적으로 참여하는 등 주민들에게 모범이 됐다. 이런 공로가 인정 돼 이웃사랑 실천릴레이 28호 주인공으로 선정됐다고 타이어뱅크는 설명했다.
김진홍 씨는 “알아주기를 바랬던 봉사는 아니었지만 타이어뱅크 이웃사랑 실천릴레이에 선정돼 뿌듯하다”며 “타이어뱅크에서 응원해 주신만큼 앞으로도 진실한 마음을 담아 행동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