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배민, 외식업주 자녀 290명에 장학금 16억원 지원 外

2023-04-17 19:40:11

[생활경제 이슈] 배민, 외식업주 자녀 290명에 장학금 16억원 지원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배민이 형편이 어려운 외식업 사장님의 자녀 290명에게 총 16억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3년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김봉진 의장이 기부해 마련한 200억 원 규모의 ‘우아한 사장님 살핌기금’에서 100억 원 규모로 운용되는 외식업주 자녀 대상 장학 프로그램이다"라며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외식업주 자녀에게 최대 6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랑의열매가 기금 운용을 맡고 비영리교육소셜벤처 점프가 장학생 선발 등 장학사업 운영을 담당한다"라고 전했다.

특히 올해는 우아한형제들이 법인기금 2억 원을 추가로 기부해 장학금 지원에 의지를 보탰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서 우아한형제들 이국환 대표는 “이번 장학생들의 지원서를 읽어보니 관심분야를 찾고 그것에 정진하는 과정에서 고민이 많다고 느꼈다”며 “이번 장학금을 통해서 그 고민을 덜어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장학금 지원 사업의 취지를 전했다.

지난해 첫 지원에 이어 올해는 소득 수준 및 자기소개서 등의 서류심사를 거쳐 290명이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고등학생의 경우 연간 학업지원금 300만 원, 대학생은 연간 학업지원금 400만 원(일반전형) 또는 주거비 지원금 600만 원(주거독립전형)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날 장학생 대표로 수여식에 참석한 고등학생 홍 모 군은 “게임 개발자를 양성하는 마이스터고에서 기획자를 꿈꾸고 있다”며 “자격증 공부를 위해 장학금을 쓸 예정”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대학생 대표로 영상을 전공하는 김 모 씨는 “야구를 좋아해 야구와 관련된 콘텐츠를 만들어보고 싶다”며 “마음 한 켠에 넣어뒀던 액션캠을 구입해 일상과 특별한 날의 모습을 담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학금 전달뿐만 아니라 토크쇼 및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자신의 꿈에 대해 이야기하는 코너부터 우아한형제들 임직원 멘토와 함께하는 멘토링, 가족사진 촬영까지 장학생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지난해 자녀가 장학생으로 선정돼 이번 수여식에 함께한 한 외식업주는 “타지에서 공부하고 있는 딸이 열심히 준비하여 장학생으로 선발된 것이 자랑스럽고, 장학금으로 응원할 수 있어 감사한 한해였다”며 “코로나 이후에도 주문이 줄어 기운이 없었는데, 우아한사장님 장학금이 너무나 큰 힘이 됐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배민은 장학생으로 선발되지 못한 지원자에게도 소정의 선물과 함께 현재 준비 중인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바니스뉴욕 뷰티 데일리 에너지 부스트, 베스트 이너뷰티 수상

글로벌 럭셔리 뷰티 & 웰니스 브랜드 ‘바니스뉴욕 뷰티’의 ‘데일리밸런스 에너지 업 부스트 이뮤니티(이하 데일리 에너지 부스트)’가글로벌 뷰티 어워드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이하 프리덱셀랑스) 2023’의 내셔널 어워드 이너뷰티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 37주년을 맞이하는 프리덱셀랑스는 세계적인 매거진 마리끌레르에서 주최하는 뷰티 어워드로, 전 세계 뷰티 에디터와 편집장의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한 해 동안 출시된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는 것으로알려져 있다. 인터내셔널 어워드와 내셔널 어워드로 구분되며, 바니스뉴욕뷰티가 선정된 내셔널 어워드는 국내 뷰티 에디터와 뷰티 스페셜리스트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혁신성, 효능, 질감, 디자인, 커뮤니케이션의다섯 가지 심사 기준으로 평가한다.
바니스뉴욕 뷰티의 데일리 에너지 부스트는기능성과 편리성, 세련된 디자인까지 겸비했으며, 잦은 야근과불규칙한 생활 패턴으로 건강의 균형을 잃기 쉬운 현대인에게 필요한 제품이다. 특히 심사위원들로부터 “하루 동안 필요한 비타민을 비롯한 모든 영양소를 한 병으로 채우니 몸속부터 건강해지는 기분이 든다.”는 의견과 함께 “휴대하기 편하고 물이 필요 없기 때문에 가방에넣어 다니며 생각날 때마다 꺼내 먹을 수 있다”는 평가도 받았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17~24일 독일 교육기관 공식 방문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오는 17∼24일 6박 8일 일정으로 독일 교육기관을 공식 방문한다.

17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취임 이후 첫 해외 방문인 이번 일정은 이 교육감의 공약인 학생 글로벌 리더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 운영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차원이다.

일정 동안 독일의 통일 역사와 정치교육의 선진 모델을 살펴본다.

오는 5월 말 추진하는 학생 글로벌 리더 평화통일 현장 체험에서 광주 학생들이 5·18민주화운동 등 광주의 역사와 문화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