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오비맥주, 카스 투명병 2주년 기념 TV CF 공개 外

2023-04-17 16:33:03

[생활경제 이슈] 오비맥주, 카스 투명병 2주년 기념 TV CF 공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투명병 ‘올 뉴 카스’ 출시 2주년을 맞아 소비자에 감사의 마음을 담은 헌정 TV광고를 공개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2023년 4월, 2주년을 맞이한 투명병 카스는 코로나 사태 등 최근 어려운 시기를 함께한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광고를 제작했다"라며 "4월 17일 공개되는 광고 영상에서 카스는 감출 것 없이 깨끗하고 투명한 카스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며 소비자에게 감사인사를 전한다"라고 전했다.
영상은 ‘카스가 투명한 이유, 서로에게 투명한 진짜가 되는 시간을 위해’라는 말로 시작하며 ‘올 뉴 카스’와 소비자가 함께한 시간을 ‘서로 투명하게 마음을 드러낸 시간’이란 의미를 담았다. 이어 ‘지구를 10번 왕복’이라는 내레이션으로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온 국민맥주 카스의 성공적인 투명병 판매 실적도 임팩트 있게 표현했다. 이후 영상은 소비자들에게 ‘투명해졌던 모든 분들께 Cheers!’라며 감사 인사를 전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지난 2012년부터 명실상부 국민맥주 브랜드로서 국내 맥주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카스는 2021년 기존 유색병 중심의 맥주 시장에 ‘투명병’ 도입이라는 획기적인 변화를 시도했다. 브랜드 변화 의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투명병 ‘올 뉴 카스’를 선보이며, 최근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심플함’과 ‘투명성’을 표현했다.

1위 브랜드의 이러한 혁신은 소비자들의 더 큰 사랑으로 보답받았다. 카스는 코로나로 주류업계가 힘든 시기에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켰고,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2년에도 가정시장 내 40% 이상의 점유율을 달성해 브랜드별 순위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플리츠마마, ‘마음대로 사는 사람들’ 브랜드 캠페인 진행
플리츠마마(PLEATS MAMA, 대표 왕종미)가 4명의 페르소나와 함께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새롭게 정의하는 ‘마음대로 사는 사람들’ 캠페인을 전개한다.

‘마음대로 사는 사람들’은 플리츠마마가 올해 처음 선보이는 브랜드 캠페인으로, ‘Love myself, Love my earth’를 테마로 기획됐다. ‘마음대로 사는’이라는 캠페인 타이틀은 원하는 물건을 사는 ‘BUY’와 삶을 살아간다는 ‘LIVE’를 뜻하는 중의적 표현으로,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삶의 방식에 따라 의식 있게 살아가는 사람들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플리츠마마는 이번 캠페인에서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개인의 다양한 시각을 소개한다. 이를 위해 일러스트레이터 유정은, 백패커 변우창, 플리츠마마 대표 왕종미, 디프다제주 대표 변수빈 총 4인의 페르소나를 선정하고,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브랜드 영상을 플리츠마마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순차로 공개했다.

◆충주시, 13년 만에 개인택시 신규 면허 발급

충북 충주시는 개인택시 면허 3대를 신규 발급했다고 17일 밝혔다.

충주시가 개인택시 신규 면허를 내준 것은 2010년 이후 13년 만이다.
이번 신규 발급은 법인택시 감차분을 반영한 것으로, 시는 앞으로도 전체 택시 면허 대수가 늘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개인택시 면허를 신규 발급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