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BBQ, 글로벌 시장 본격 확대 나섰다 外

2023-04-17 16:26:56

[생활경제 이슈] BBQ, 글로벌 시장 본격 확대 나섰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미국 플로리다에 처음으로 출점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 대한 본격적인 확대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제너시스BBQ는 미국 플로리다주 탬파(Tampa)에 플로리다주에서는 처음으로 1호점을 오픈했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탬파점은 식음료점, 생활용품점, 화장품 가게, 미용실, 약국, 피트니스센터, 카페 등이 들어선 상점가에 자리해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위치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탬파점에서는 황금올리브치킨, 허니갈릭, 소이갈릭 등 다양한 치킨 메뉴를 선택할 수 있으며 떡볶이, 로제떡볶이, 마라떡볶이, 김치볶음밥 등 한식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라고 밝혔다.

BBQ는 뉴욕, 뉴저지, 워싱턴, 텍사스, 메릴랜드, 조지아, 콜로라도, 매사추세츠, 오클라호마, 하와이 등 22개주에 진출하여 250개의 매장을 운영중이다.

BBQ 관계자는 “BBQ 치킨은 맛을 '현지화'하지 않고 한국의 맛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오히려 성공의 비결”이라며 “전 세계 어느 곳을 가더라도 동일한 맛과 퀄리티를 유지해 K-푸드의 맛을 살렸다”고 말했다.
또한 “미국식 치킨은 대량으로 튀겨 소분해서 팔지만 BBQ 치킨은 주문 즉시 요리를 하기 때문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튀겨낸 치킨에 자체 개발한 다양한 시즈닝, 소스와 레시피를 적용한 한국식 치킨을 현지에서 판매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덧붙였다.

◆‘강원 콘텐츠 업 공모대전’창작자 모집

(재)강원문화재단 부설 강원영상위원회(위원장 이명우, 이하 ‘강원영상위’)는 강원 콘텐츠 창작 및 산업 활성화를 위한 ‘강원 콘텐츠 업 공모대전’에 참여할 도내 콘텐츠 창작자를 모집한다.

웹툰·웹소설·캐릭터 3개 분야의 10~12개 IP(창작자 또는 팀)를 선정하여 참가보상금(200만원 이내)과 워크숍 및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참가 자격은 강원도민 또는 강원 소재 대학교 재학(휴학)생이며, 4월 18일부터 5월 12일 18시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6월, 강릉에서 개최되는 1박 2일 워크숍에서 선정 창작자들은 분야별 전문가와 매칭된다.

◆강릉시, 천연물 바이오 기술로 K-뷰티산업 육성 나선다
강원 강릉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2023년 지역거점 스마트 특성화 기반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돼 100억원 규모의 천연물 기능성 화장품 산업 선도 거점화를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 특성화 기반 구축사업은 지역산업 거점기관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미 구축한 혁신 자원 및 역량을 바탕으로 기존 산업을 고도화, 다각화함으로써 지역산업의 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해 기획한 지역 성장 촉진 정책 중 하나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