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번개장터, 첫 오프라인 플리마켓 종료 外

2023-04-17 15:32:55

[IT이슈] 번개장터, 첫 오프라인 플리마켓 종료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번개장터(공동대표 강승현ㆍ최재화)가 지난 15일 주최한 첫 오프라인 플리마켓 ‘세컨핸드 이즈 더 뉴 블랙’(SECONDHAND IS THE NEW BLACK)이 종료됐다.

번개장터는 세상의 모든 물건의 가치가 건강하게 순환하는,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패션 커뮤니티 ‘데일리 패션 뉴스’와 손잡고 이번 플리마켓 행사를 기획했다.
번개장터 관계자는 "15일 진행된 행사에는 약 2천여 명의 방문객이 입장하였으며, 5천여 개 이상의 다양한 세컨핸드 패션 제품을 만나볼 수 있었다"라며 "약 3천 500여 건의 중고 거래가 성사되었으며, 행사 시작 3시간 전부터 입장 대기줄이 발생하고 입장표가 조기 매진되는 등 문전성시를 이뤘다"라고 전했다.

플리마켓 셀러로는 600명 이상 총 225팀이 지원한 가운데, 그 중 총 20여 개 팀을 최종 선정, 65명의 셀러가 참여했다. 세컨핸드 패션의 선순환을 믿고 지지하는 브랜드 디자이너, MD, 매거진 에디터, 모델, 명품 브랜드의 PR 매니저, 스타일리스트 등 패션 업계 관계자 및 이코코, 진령 등 인플루언서 등 명품부터 스트릿패션까지 폭 넓은 패션 분야의 셀러들이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번개장터 박창현 팀장은 “중고거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인 플리마켓을 통해 세컨핸드 소비의 가치를 알리고 지속 가능한 패션 소비 문화를 선보이고자 했다"며 “세컨핸드가 쇼핑의 첫 번째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국내 대표 패션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가 구심점으로서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엔엑스아이오, 블록체인 MMORPG ‘아바타라’ 신규 서버 및 리전 오픈
엔엑스아이오(NXIO, 대표 김태훈)는 엔엑스쓰리게임즈와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블록체인 MMORPG ‘아바타라(AVATARA)’의 신규 서버 및 리전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월 16일 글로벌 175개 지역에 출시된 ‘아바타라’는 MMORPG 본연의 성장과 협동, 경쟁의 재미를 모두 갖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서비스 첫 날 가입자 10만 명을 모객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출시 첫 날부터 클레이튼 네트워크에서 약 30%가량의 트랜잭션을 발생시키는 등 빠르고 안정적인 블록체인 거래와 게임성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블록체인 MMORPG로 자리매김했다.

◆보쉬 전동공구, 콤팩트한 사이즈로 강력한 파워를 발휘하는 충전 쉐어·충전 니블러 출시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기존 대비 절단 성능과 콤팩트성이 업그레이드된 전문가용 18V 충전 쉐어 ‘GSC 18V-16 E’, 18V 충전 니블러 ‘GNA 18V-16 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쉐어는 도려내는 방식으로, 니블러는 펀칭 방식으로 금속을 절단하는 전동공구이며, 이번 신제품 ‘GSC 18V-16 E’와 ‘GNA 18V-16 E’는 작업 효율 및 콤팩트성을 높인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쉐어의 최소 곡선 절단 반경은 20mm, 니블러의 최단 곡선 반지름 및 절단 넓이는 각각 40mm와 5mm로 정밀한 금속 절단이 가능하다. 그립의 둘레는 156mm로, 형태 또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그립감이 한층 부드러워졌다. 견고한 내구도와 메탈 플랜지로 제품 수명도 증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