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SPC, 장애인의 날 맞아 ‘SPC행복한펀드’ 기부 약정식 및 미술 전시회 개최 外

2023-04-17 15:28:31

[생활경제 이슈] SPC, 장애인의 날 맞아 ‘SPC행복한펀드’ 기부 약정식 및 미술 전시회 개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SPC(회장 허영인)가 푸르메재단(이사장 강지원)과 함께 파리크라상 예술의전당점에서 장애

어린이 지원을 위한 ‘SPC행복한펀드 기부 약정식’을 진행하고, 장애 청소년 미술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SPC 관계자는 "2012년부터 시작된 ‘SPC행복한펀드’는 SPC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가 매칭펀드를 조성해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라며 "현재까지 12년 간 누적 22억원을 기부해 총 1,400여명의 장애 어린이와 가족들을 지원해왔다"라고 전했다.

올해도 총 2억원을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돕는 비영리재단인 푸르메재단에 기부해 장애 어린이 100여명의 재활치료비, 의료비, 보조기구 지원, 특기적성 교육, 가족여행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장애인의 날(4/20)을 앞두고 진행된 이번 기부 약정식에는 SPC 하주호 수석부사장과 푸르메재단 백경학 상임이사가 참석했다.

◆평택시로컬푸드재단, 고덕국제신도시 주민연합과 MOU 체결
14일 금요일 14시 고덕국제신도시 파라곤 에듀포레 세미나실에서 로컬푸드 소비 활성화를 위한 고덕국제신도시 주민연합과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이하 재단)간 협약식(MOU)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협약식은 ▲고덕국제신도시 주민연합 이현의 회장 ▲재단 김준규 이사장과 이종한 센터장이 참석하였다.

이후 간담회에서 고덕국제신도시 주민연합 측에서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건강하며, 신뢰할 수 있는 로컬푸드를 유통 과정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정말 축복이며, 이어질 다양한 행사에서도 서로를 지원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으며, 재단 측에서는“지난주에 진행한 다문화 가정 대상 농촌 체험 투어 같은 프로그램들을 고덕국제신도시 주민연합과 연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겠다”, “아파트에 있는 무인 카페테리아 형식 처럼 무인 로컬푸드 판매대도 검토해보겠다.”라고 하였다.

◆옥천군, 산불 피해지 지적측량수수료 감면

충북 옥천군은 지난 2일 산불 피해를 본 주민을 대상으로 지적측량수수료를 감면한다고 17일 밝혔다.

옥천군 군북면 이평리에서는 지난 2일 산불이 발생해 31시간 동안 이평·대정리 일대 25㏊의 산림을 잿더미로 만들었다. 이 과정에서 일부 주민들이 불길과 연기를 피해 마을회관 등으로 대피하기도 했다.
정부는 사흘 뒤 이 지역을 전국 9곳의 산불 피해지역과 함께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했다.

특별재난지역 지원 계획에 따라 옥천군은 산불 피해 주민들이 주택이나 창고, 농수산시설 등을 다시 지을 경우 지적측량수수료를 100% 감면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