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플레이위드, [씰M] 동남아 지역 5월 11일 정식 출시 外

2023-04-17 13:48:04

[IT이슈] 플레이위드, [씰M] 동남아 지역 5월 11일 정식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모바일 게임 [씰M]이 5월 동남아 지역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씰 M]이 오는 5월 11일 동남아 지역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위드가 서비스할 동남아 지역은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8개국이다.
플레이위드 관계자는 "씰M은 모바일 캐주얼 MMORPG로, 지난 2003년 정식서비스를 진행한 온라인 게임인 씰온라인의 정통성을 계승한 정식 모바일 후속작이다"라며 "씰M은 원작의 특징을 살려 아기자기한 3D 카툰렌더링 캐릭터와 익살스러운 개그 액션, 타격감 넘치는 콤보 시스템 등이 쉴츠 월드 세계관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특히 원작 씰온라인은 대만, 홍콩 등 중화권을 포함해 동남아에서 출시가 20여년이 지난 지금 현재도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씰M]에서도 온라인에서 즐겼던 콘텐츠와 더불어 커플시스템, 씰톡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있다. 또한 씰M은 지난 2022년 대만에서 출시 서비스를 통해 애플 앱스토어 기준 인기 순위 1위에 이어, 매출 순위도 1위에 올라서며 아시아 내에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에 앞서 플레이위드는 지난 1월 26일부터 진행한 씰M의 인도네시아 CBT에서 많은 호평과 함께 유저가 몰려 추가 서버를 오픈하는 등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았다. 그리고 지난 3월부터 사전 예약 서비스를 시작했다. 플레이위드는 사전 예약과 더불어 다양한 홍보 영상 공개, 온오프라인 광고 등 현지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을 했다. 또한 현지 인플루언스의 관심도 모으고 있다. 이 밖에도 현지에서 미디어 간담회 및 유저들과 디스코드를 통한 간담회를 가지는 성공적인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플레이위드 황원준 부장은 “씰M이 대만에 이어 동남아에서 곧 많은 유저들과 만나게 될 예정이며, 이를 위해 만만의 준비를 하고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플라나, 세계 3대 디자인상 ‘iF 디자인 어워드’서 수상

AAM(Advanced Air Mobility, 차세대 항공 모빌리티)항공기 개발사 플라나가 17일 세계 3대 디자인상의 하나인 독일 '2023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매년 독일에서 열리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인테리어 ▲콘셉트 ▲건축 ▲서비스 디자인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9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차별성과 우수성을 평가해 상을 수여한다. 올해는 전 세계에서 1만 1000여 개의 제품이 출품됐다. 지금까지 항공기 부분을 포함해 eVTOL(전기 수직 이착륙 기체)을 개발하고 있는 개발사에서 디자인 어워드에 수상한 경우는 독일의 릴리움과 영국의 버티컬 에어로스페이스, 일본의 스카이드라이브 등 손에 꼽힌다.

이번에 출품한 플라나의 AAM 항공기 디자인은 프로페셔널 콘셉트(Professional Concept) 부문에서 ‘Winner’로 수상했다. 플라나는 기체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6개의 틸트 로터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공기 역학을 고려하여 심리스한 외장 디자인을 구현했다.

◆비엣젯 항공, 멜버른과 시드니 첫 운항 개통

비엣젯 항공은 최근 호치민과 호주의 멜버른, 시드니를 연결하는 첫 번째 항공편을 개통했다. 개통식에서는 베트남과 호주의 첫 노선 운항을 축하하기 위해 멜버른 공항에서 댄스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개통식에서는 호치민에서 시드니로 가는 주 6회 왕복 항공편의 시작을 알렸다. 브리즈번에서는 6월부터 주 2회 운항을 할 예정이다. 베트남이 동남아시아의 허브 역할을 하면서 신규 노선은 관광과 무역을 더욱 활성화 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마이클 히키 (Michael Hichey) 비엣젯 항공의 최고 운영 책임자는 "스카이 보스 비즈니스, 스카이 보스, 디럭스, 에코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새로운 A330 항공기를 통해서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저렴하게 여행을 할 수 있게 해주고 싶다.”며 “멜버른과 시드니를 잇는 노선이 우리의 새로운 이정표로 기억에 남을 수 있게 해준 고객, 파트너, 양국 정부의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