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배달의민족-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 온라인 역량 강화 '맞손' 外

2023-04-14 13:54:21

[생활경제 이슈] 배달의민족-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 온라인 역량 강화 '맞손'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13일 대전 중구에 위치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본부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 온라인 역량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우아한형제들과 소진공은 민간 플랫폼의 보유 자원을 활용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역량을 강화하고, 소상공인과 상생하고자 이번 협약을 맺었다"라며 "양사는 △내수활성화 △소상공인 판로지원 △역량강화 △정책홍보 △빅데이터 지원 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선 내수활성화를 위해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소비촉진행사 ‘동행축제’에 올해도 참여할 계획이다"라며 "동행축제 기간 B마트 및 전국별미에서 소상공인 대상 기획전을 진행하고,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인 배민쇼핑라이브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배달 쿠폰 프로모션을 통한 소비 촉진도 도모할 방침이다.

소상공인의 역량강화를 위해 무료 장사 교육기관인 배민아카데미, 배민외식업광장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키로 했다. 소상공인진흥공단과 배민아카데미가 협업해 온택트 교육사업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또 민간 플랫폼의 데이터를 연계, 활용한 소상공인 지원 방안도 함께 발굴키로 했다. 빅데이터 플랫폼 관련 협의체에 참여해 데이터 제공 관련 논의를 개시할 예정이다. 또 소상공인이 영업 데이터를 자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고도화하고, 제공 범위도 확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문수권세컨, 23SS 썸머 컬렉션 '투 퓨리어스 클럽(2 Furious Club)' 공개

디자이너 권문수가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문수권세컨(MSKN2ND)이 23 썸머 컬렉션, ‘투 퓨리어스 클럽’을 공개했다.

영국의 하드코어 축구 팬들의 룩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은 스포츠 유니폼을 일상의 패션 아이템과 매치하는 블록코어(Blokecore) 스타일을 문수권세컨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축구와 럭비 유니폼에서 착안한 니트와 티셔츠, 조거 팬츠와 미니 스커트 등의 스포티 캐주얼은 물론 목걸이, 팔찌, 초커 등 문수권세컨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다양한 주얼리 라인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중기부, 스타트업들과 '전문직단체와 갈등' 극복방안 논의

중소벤처기업부는 조주현 차관이 14일 자비스앤빌런즈, 닥터나우, 힐링페이퍼, 로앤컴퍼니 등 스타트업 4곳과 간담회를 열어 사업 추진에 따른 애로사항을 듣고 극복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들 스타트업은 세무대행(삼쩜삼), 원격의료(닥터나우), 의료광고(강남언니), 법률 서비스(로톡) 등과 관련된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들로 한국세무사회, 대한의사협회, 대한변호사협회 등의 전문직 단체와 갈등을 겪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