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휘슬' 전라북도 남원시에서 서비스 시작 外

2023-04-14 09:43:30

[IT이슈] '휘슬' 전라북도 남원시에서 서비스 시작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앱 ‘휘슬(Whistle)’이 전라북도 남원시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휘슬은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앱이다. 한 번 가입하면 별도의 신청 없이도 신규로 추가되는 지역의 주정차 단속 알림 문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현재 전국 47개 지역에서 휘슬의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휘슬 관계자는 "남원시는 지난 2014년부터 불법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라며 "10년 가까이 제공된 문자 알림 서비스를 통해 남원시 일대 교통 질서 확립은 물론 지역 관광 진흥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남원시 차량 소유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라고 전했다.

휘슬이 전북 지역에 진출한 것은 남원시가 처음이다. 휘슬은 남원시를 거점으로 인접한 지역으로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휘슬 관계자는 "남원은 10년 가까이 제공한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를 통해 시민의 편의와 교통 질서 확립에 성공한 품격 있는 문화관광도시"라면서 "휘슬 도입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은 물론 관광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휘슬은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외에도 차 번호로 대화하는 휘슬채팅, 과태료 조회 및 납부, 무료 교통법률 상담 서비스, 테슬라 자체 급속 충전소 ‘슈퍼차저’ 정보 공유, 주변 주차장 검색 등 운전자와 관련된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AI자동투자 콴텍, 하나은행에 ‘금융시장 투자 온도계’ 서비스 제공

AI자동투자 콴텍이 하나은행의 AI자산관리 플랫폼 ‘아이웰스’를 통해 ‘금융시장 투자 온도계(SMART Index)’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은행과 제휴해 선보이는 ‘금융시장 투자 온도계’는 그간 전문 투자자들에게 제공되던 콴텍의 위험관리 시스템을 활용해 하나은행 고객들에게 객관적 투자 판단 지표를 제공하고, 시장 변동성을 선제적으로 파악해 위험자산 비중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돕고자 개발된 서비스다. 하나은행 모바일 뱅킹 앱 ‘하나원큐’의 ‘아이웰스’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알투비솔루션, 엑스로그로 사명 변경

실시간 데이터 이관-복제 전문기업 알투비솔루션이 주식회사 엑스로그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14일 밝혔다.

엑스로그는 이기종간 실시간 데이터 이관, 복제 등 데이터 이동 기술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전문기업이다. 장석주 대표는 2014년 ‘알투비솔루션’으로 회사를 설립하고 CDC 솔루션 ‘엑스로그(X-LOG)’를 선보이며 데이터 동기화 시장을 주도해왔다.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 솔루션, 이기종 DBMS 간 초기적재 솔루션, 데이터 생명주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