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반올림피자, 2년 연속 ‘2023 국가산업대상’ 피자전문점 부문 대상 수상 外

2023-04-14 09:38:00

[생활경제 이슈] 반올림피자, 2년 연속 ‘2023 국가산업대상’ 피자전문점 부문 대상 수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반올림피자는 지난 13일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2023 국가산업대상’ 피자전문점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반올림피자 관계자는 "‘국가산업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SP)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한다"라며 "글로벌 경쟁 환경 속에서 우수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제품, 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여 국가산업 발전에 공헌한 기업에게 상을 수여한다"라고 전했다.
‘국가산업대상’은 기업별 경영이념과 비전, 최근 3년 활동, 각종 수상 경력 등을 토대로 산업·사회적 기여도를 종합 평가한다. 반올림피자는 ‘K(한국형)’ 피자 맛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No.1 토종 브랜드로 지난 2021년 말 오케스트라 PE사 인수 후 2022년부터 가맹사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투자해 왔다.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뿐 아니라 지명도 높은 모델을 기용해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브랜드 파워를 확보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가맹 사업 역량 강화에 투자하며 각 가맹점주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구축한 점과 매장 관리부터 품질 경영, 구매, 마케팅 등 분야에 전문 인력을 추가해 전문성을 강화한 점도 주효했다.

내부적으로는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 구매, 물류 기능 등 내재화하고 제품연구개발(R&D)실과 교육장 개설 등 시설 투자를 아끼지 않은 점과 지역사회 아동들에 대한 기부 활동 등을 통해 지역 사회에 협력하는 점들이 선정 이유로 꼽혔다.

◆나우(nau), 지구의 날 맞아 ‘나의 지구 우리의 지구’ 캠페인 전개
B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이 전개하는 친환경 어반 아웃도어 브랜드 나우(nau)가 지구의 날을 앞두고 ‘나의 지구, 우리의 지구’ 캠페인을 전개한다.

나우의 ‘#나의지구우리의지구’ 캠페인은 환경을 위한 인식 개선과 동참을 촉구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SNS 참여형 챌린지와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참여형 챌린지로는 환경 보호 활동 인증이 있다. 나우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지구의 날 기념으로 제작된 필터를 이용해 찍은 사진과 환경 보호 활동을 적어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리면 참여할 수 있다. 이달 25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10명을 선정해 나우의 제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울산 건축물 색채디자인 컨설팅 지원…주택·공장 대상

울산시는 '2023년 건축물 색채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을 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사업은 민간 건축물의 무분별한 색채 사용을 지양하도록 하고 조화로운 도시경관 색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2005년부터 시행 중이다.
울산지역 특성을 반영한 '울산색'을 활용한 색채디자인을 당당 공무원이 직접 연구·개발해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