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홈플러스“고물가에 닫힌 지갑…PB로 연다” 外

2023-04-14 09:27:45

[생활경제 이슈] 홈플러스“고물가에 닫힌 지갑…PB로 연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모든 물가가 오르는 ‘올플레이션’이 이어지면서 홈플러스(사장 이제훈) PB 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

홈플러스 온라인 고객 소비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3월 ‘홈플러스시그니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6% 증가했다. 가격에 민감해진 소비자들이 가격과 품질을 동시에 갖춘 PB 제품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특히 낙농 품목(요거트/치즈 등)과 냉장 간편식, 스낵 등 식품 카테고리에서 지난해보다 큰 성장을 이뤘다"라며 "기존 NB 제품 가격보다 최대 40% 저렴하게 선보이면서 1~3월 요거트 매출은 전년비 7배 이상, 치즈·버터와 스낵은 각각 330%, 220% 이상 늘었다"라고 전했다.

‘홈플러스시그니처’를 구매한 20대 고객 객수와 매출도 뛰었다. 같은 기간 20대 객수와 매출이 각각 21%, 44% 증가했으며, 이들은 다른 연령대 고객과 비교해 제로콜라/사이다, 요거트, 생수, 냉동과일/아이스크림 품목 등을 많이 구매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물가 안정을 위해 연중 시행하는 ‘위풍당당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그니처와 함께하는 블랙데이’를 오는 19일까지 개최하고 ‘홈플러스시그니처’ PB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50% 할인, 1+1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 단독 행사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홈플러스 온라인 앱에서 14일 하루 동안 ‘홈플러스시그니처’ 1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0% 중복 할인(최대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18일 홈플러스 온라인에서는 ‘홈플러스시그니처’ 냉동 간편식 3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물가 상승에 대응하기 위해 홈플러스에서만 판매하는 고품질의 PB 상품을 내걸고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한 전략이 주효했다”라며 “상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확대해 유통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모로칸오일, 17일부터 브랜드위크 진행

‘모로칸오일(Moroccanoil)’이 브랜드위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위크는 이달 17일부터 23일까지 모로칸오일 공식 브랜드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미국 헤어 케어 부문 1위인 트리트먼트 오리지널은 물론, 하이드레이팅 샴푸 & 컨디셔너, 헤어 스타일링 제품 라인 그리고 NEW 바디 & 핸드 케어 컬렉션까지 다양한 라인의 제품들을 파격적인 가격대로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기간 모로칸오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는 모로칸오일 핸드 크림 4종 키트를 증정한다. 또한 모로칸오일의 베스트 셀러인 트리트먼트 구매 시 한정판 에코백 증정, 그리고 수분 케어 라인의 샴푸 & 컨디셔너 세트 구입 시, 세라믹 패들 브러시를 증정한다. 아울러 일부 패키지 및 한정판 세트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부산·울산·경남 흐리고 비…내일까지 10∼40㎜

기상청은 "금요일인 14일 부산, 울산, 경남은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부산 13.3도, 울산 10.7도, 창원 9.4도, 밀양 6.9도, 창녕 7.1도, 통영 13.2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부산 19도, 울산 21도, 경남 17∼21도로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