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코리아세븐, 장애인 고용촉진 유공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수상 外

2023-04-14 08:58:52

[생활경제 이슈] 코리아세븐, 장애인 고용촉진 유공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수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고 있는 ‘코리아세븐’이 장애인 고용 촉진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13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국내 대기업 및 유통사 가운데 유일하게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장애인고용촉진대회’는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업주 및 국민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장애인 고용촉진 유공자를 발굴하여 포상하는 정부 포상제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리아세븐은 장애인고용공단과 지속적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장애인 고용확대와 장애인 고용자에게 적극적인 편의를 제공한 공로 등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코리아세븐은 편의점 업계 장애인 고용 촉진 선도기업으로 모범적 고용사례를 창출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취업박람회를 통해 장애인 채용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으며, 채용 과정에서도 장애인고용공단을 직접 방문해 면접 과정을 진행하는 등 사업주 중심이 아닌 장애인 구직자 중심 채용 전형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채용 후 장애인 근로자의 출퇴근 편의를 위해 거주지 인접 지점에 배치하고 중증장애인 근로자에게는 보조공학기기 ‘이지컴’을 무상 제공하는 등 장애인 업무 편의 증진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김일연 세븐일레븐 HR혁신팀장은 “적극적인 장애인 근로자 채용을 통해 의부고용률 달성을 넘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와 ESG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 사우가 활기차게 일할 수 있는 업무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라타플랑, 카카오 선물하기 입점

클린뷰티 브랜드 ‘라타플랑’이 카카오 선물하기에 입점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한 제품은 라타플랑의 베스트셀러 라인인 미나리 진정 라인 선크림, 수분크림, 세럼, 토너 4종과 동해 수분크림, 다홍 핸드&바디 워시 등 총 6종이다. 입점 제품은 라이프케어 라인인 ‘다홍’을 중심으로 점차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입점 제품 중, 라타플랑 ‘다홍 핸드&바디워시’는 전통 의복인 다홍치마에서 영감을 받아 최신 디자인 트렌드인 ‘미드 센추리 모던’ 양식을 반영한 제품이다. 생기 넘치는 다홍 컬러와 특유의 상큼한 시트러스 계열 향으로 선물용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카카오 선물하기 단독으로 청사초롱을 형상화한 기프트 백을 함께 제공하여 더욱 가치있는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충북 흐리고 오후부터 비…미세먼지 '나쁨'
기상청은 "14일 충북은 대체로 흐리고 늦은 오후부터 비가 내리겠다"라고 전했다.

예상 강수량은 5∼10㎜다.

이날 오전 5시 기준 주요 지역 기온은 청주 10.6도, 진천 7.3도, 충주 7.0도, 옥천 6.1도, 제천 5.7도, 추풍령 5.3도 등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