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GS25 · GS더프레시, ‘막쿠르트’ 오프라인 단독 판매 外

2023-04-14 08:56:41

[생활경제 이슈] GS25 · GS더프레시, ‘막쿠르트’ 오프라인 단독 판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재밌는 이름의 이색 주류를 판매한다. 이번에 내놓은 이색 주류는 막걸리와 야쿠르트향이 조합된 ‘막쿠르트’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막쿠르트’는 hy의 야쿠르트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하여, 온라인 주류 구독 플랫폼인 술담화에서 제조한 톡톡 튀는 이색 막걸리다"라며 "온라인에서는 이미 품절템으로 큰 인기를 끌어왔으며 오프라인 판매는 GS25와 GS더프레시가 최초다"라고 전했다.
이달 15일, 전국 GS25를 통해 선보이는 ‘막쿠르트’는 총 8000병이다. 또한 슈퍼마켓 GS더프레시도 1000병이 입고된다. 소량의 희소성이 부각되는 만큼, GS25를 통한 오프라인 판매도 빠르게 물량이 소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7500원이다.

GS25는 최근 MZ세대 중심으로 막걸리, 전통주, 하이볼 등에 대한 관심이 폭증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주류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이번 상품을 판매하게 됐다. 특히 GS25는 ‘막쿠르트’ 출시를 통해 최근 맛, 이름 등에서 젊은 취향으로 변화해 가고 있는 막걸리를 적극 도입해 나간다는 계획도 세운 상태다.

GS25가 지난 2월 출시한 ‘딸바 막걸리’도 톡톡 튀는 이름과 프리미엄급 상품성으로 SNS상에서 크게 부각됐다. 특별하고 의미 있는 날 찾는 이색 주류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인공향, 인공색소, 아스파탐 등을 사용하지 않고 진짜 과일로 맛을 냈다는 점이 MZ세대의 입맛을 잡았다고 GS25는 강조하고 있다. 또한 최근 출시된 ‘칼퇴근필수너’도 재미있는 상황에 얽인 이름으로 고객의 이목을 끌고 있다.
◆디딤이앤에프, 맛있는 음식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

주식회사 디딤이앤에프는 고양시 일산 내 지역사회에서 도움과 관심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해 복지기관과 연계하여 백제원 일산점에서 13일 점심식사를 대접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 문촌9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식사를 챙겨먹기 어려운 70세 이상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건강한 식재료가 듬뿍 들어간 백제원 능이보양갈비탕 한 상과 함께 집쿡마켓의 대표상품을 담은 HMR 선물세트를 전달하며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대전·세종·충남 흐리고 오후에 비

기상청은 "금요일인 14일 대전·세종·충남은 대체로 흐리고 오후부터 비가 내리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대전 7.7도, 천안 6.7도, 보령 9.0도, 부여 5.4도 등이다.
낮 기온은 대전 21도, 세종 21도, 홍성 22도 등 20∼22도로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