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플랫타이엑스, 가상자산 수탁 전문 기업 KODA와 업무협약 체결 外

2023-04-13 20:59:36

[IT이슈] 플랫타이엑스, 가상자산 수탁 전문 기업 KODA와 업무협약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플랫타익스체인지(FlataExchange)를 운영하는 플랫타이엑스는 가상자산 수탁 전문 기업 한국디지털에셋(이하 KODA)과 ‘건전한 가상자산 투자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플랫타이엑스와 KODA는 각 사가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신규 상장 가상자산의 수탁·보관 ▲상장 가상자산의 유통량 정보 제공을 통해 투명한 가상자산 거래환경을 조성하고 투자자 보호책 강화를 위해 협조할 방침이다.
플랫타이엑스 관계자는 "KODA는 KB국민은행이 블록체인 기술기업 해치랩스, 블록체인 전문투자사 해시드와 설립한 가상자산 수탁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법인 및 기관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그동안 가상자산 프로젝트의 총 유통량 및 신규 유통량 파악 등 투자에 필요한 정보를 일반 투자자들이 파악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다. 플랫타이엑스는 KODA의 수탁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에게 프로젝트 가상자산의 유통량을 명확하게 공시하여 투자자 보호 강화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플랫타이엑스는 이미 상장된 가상자산이나 신규 상장 예정 프로젝트의 가상자산 KODA에 보관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KODA는 전문적인 가상자산 수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건기 KODA 대표는 “가상자산의 유통량에 관한 공시 의무가 없어, 현재 투자자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가상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유통량의 투명성 또한 확보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덕중 플랫타이엑스 공동대표는 “프로젝트 가상자산의 유통량 공시 이슈는 투자자 보호 측면에서 가장 중요한 열쇠”라고 밝히며 “플랫타이엑스는 전문 기업을 통한 가상자산 수탁 진행 외에도 향후 투자자 보호를 위한 제도 강화에 투자와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F5코리아, 시큐웨이브와 총판 계약 체결

F5 코리아는 시큐웨이브 사무실에서 파트너 협약식을 갖고 총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시큐웨이브는 F5의 한국내 두번째 총판으로서 F5의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F5 제리 황(Jerry Huang) 북아시아 세일즈 담당 부사장은 “시큐웨이브는 고객 및 파트너들의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난 수년간 F5와 긴밀한 협력을 해오고 있다”면서 “한국은 F5에게 매우 중요한 국가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시장에 대한 F5의 약속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수산인더스트리 자회사 수산이앤에스, 두산에너빌리티와 약 500억 규모 공급계약 체결

발전 플랜트 종합정비 솔루션 기업 ㈜수산인더스트리(126720, 한봉섭, 김병현 각자대표)는 100% 자회사인 수산이앤에스가 두산에너빌리티와 신한울 3ㆍ4호기 안전등급 제어기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계약 금액은 총 499억 7,000만원이다.

이번 계약은 지난달 말 두산에너빌리티와 한국수력원자력이 체결한 ‘신한울 3ㆍ4호기 핵심 주기기’ 공급계약에 따른 후속조치로, 수산이앤에스는 오는 2033년까지 신한울 3ㆍ4호기의 안전등급 제어기기 제작과 기술지원 업무를 수행하게 됐다. 안전등급 제어기기는 원자로 내 안전 기능을 수행하는 MMIS[1]의 핵심 설비 중 하나로, 원자로 과열 시 온도 제어를 위해 제어봉을 냉각재에 삽입하고 원자로를 정지시키며, 사고 발생 시에는 밸브, 펌프, 팬 등의 동작을 제어하는 역할을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