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노랑풍선 'TRIPLE 중앙아시아' 기획전 오픈 外

2023-04-13 20:51:14

[생활경제 이슈] 노랑풍선 'TRIPLE 중앙아시아' 기획전 오픈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노랑풍선(대표이사 김진국)은 실크로드의 대자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TRIPLE 중앙아시아' 기획전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중앙아시아는 고대 중국과 서역 각국간에 비단을 비롯한 여러 가지 무역을 하면서 정치·경제·문화를 이어준 '실크로드'의 중심지이자 때묻지 않은 청정 자연과 역사가 살아 숨쉬는 박물관 같은 여행지다"라고 전했다.
이에 노랑풍선은 여행객들에게 실크로드의 역사와 문화, 자연환경을 체험할 수 있도록 'TRIPLE 중앙아시아' 기획전을 준비했다.

이번 기획전은 아름다운 역사의 도시인 '우즈베키스탄'과 중앙아시아의 스위스로 불리는 '키르기스스탄', 유라시아 중심부에 위치한 '카자흐스탄' 등 총 3개 국가를 여행할 수 있도록 준비됐으며, 상품별 선착순 8명 한정으로 기사/가이드 경비(1인 $100)를 노랑풍선에서 지원하는 특전을 제공한다.

노랑풍선은 본 기획전에서 중앙아시아의 대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중앙아시아 10일'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 본 상품은 카자흐스탄과 키르기스스탄, 우즈베키스탄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아시아 부하라 호텔, 알마티 쉐라 인 호텔 등 각 지역의 유명 호텔에서 숙박한다.

또한 카자흐스탄의 그랜드 캐니언으로 불리는 ▲차른 계곡과 울창한 나무와 꽃들로 가득한 ▲판필로바 공원, 만년설로 유명한 ▲천산 산맥 침블락, 19세기 말~20세기 초에 걸쳐 만들어진 여름별장 ▲쉬토리아 모히하사 등 중앙아시아의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코스를 구성했다.
특히 중앙아시아 최고의 모스크로 손꼽히는 ▲비비하눔 모스크, 동방의 로마로 불리던 사마르칸트의 흔적을 볼 수 있는▲아프로시압 박물관, 가장 뛰어난 동양 건축물의 집결체인 ▲레기스탄 등 자연뿐만 아니라 실크로드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관광지 투어도 가능하다.

◆강원문화재단, 2023년도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신규단체 공모

강원문화재단은 2023년도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에 참여할 공연예술전문단체를 4월 12일부터 공개 모집한다.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은 도내 공연예술단체와 공공 공연장 간 상생협력을 통한 안정적 창작환경 조성 및 역량 강화, 공연장 운영 활성화로 공연장 가동률 제고 및 도내 지역민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분야는 총 4개(연극·무용·음악·전통)이며 춘천, 원주, 강릉지역을 제외한 도내 공공 공연장과 협약이 완료된 도내 공연예술 전문단체를 대상으로 1개 상주단체 당 최소 6천만원 이상 지원 가능하다.

◆함안·거제 농협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동참
경남 함안군은 함안 가야농협과 거제 신현농협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고 13일 밝혔다.

함안 가야 농협은 거제시에, 거제 신현 농협은 함안군에 각각 510만원씩 전달했다.

두 농협 지점은 장기간 맺어온 친분으로 상호 기부에 참여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