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컴투스홀딩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신규 트레이너 ‘유나’ 선보여 外

2023-04-13 20:47:35

[IT이슈] 컴투스홀딩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신규 트레이너 ‘유나’ 선보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트레이너 ‘유나’가 합류했다. 유나는 G포인트와 민첩 속성을 모두 가지고 있는 3루수 트레이너다. 특히, ‘샤이닝 앤젤스’ 시나리오에서 육성 효율이 높다"라며 "신규 트레이너 ‘유나’를 비롯해 ‘벨벳’과 ‘바스테트’ 트레이너를 수월하게 획득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가 이달 25일까지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아이돌 콘셉트 시나리오 ‘샤이닝 앤젤스’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달 26일까지는 특정 포지션의 선수를 육성해 여타 구단과 대결을 펼치는 ‘갤럭시컵’이 열린다. 타자 육성 등급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최강 앤젤스 타자 콘테스트’는 이달 19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이달 25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풍성한 보상이 지급되며, 10일간 누적 접속하면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5장’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겜프야 2023’은 컴투스홀딩스가 자체 개발한 캐주얼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으로 게임성 업그레이드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크레파스솔루션, MZ세대 1~2등급의 비중을 높여줄 대안신용평가 모델 발표

국내 1호 대안신용평가사 크레파스솔루션(대표:김민정)은 지난 4월 12일, 핀테크, 금융, 유통 등 다양한 기업으로 부터 150여 명의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대안신용평가, 금융을 플러스하다’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금번 세미나는 세계적인 신용평가모형 및 의사결정 자동화 솔루션 기업 FICO와 국내 3대 신용평가사인 SCI평가정보와 공동 주최한 행사로서, 점점 더 다양해지는 정보 환경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차별적인 신용평가를 적용하고 관리하기 위한 방안을 공유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새로운 정보를 활용하는 초기에는 데이터 자체의 차별성에 집중하며 데이터를 활용한 모형의 예측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통계적 분석방법에 관심을 기울이기 마련이지만 데이터 기반의 차별적 의사결정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한 선진 기업들의 사례에서 보듯, 결국은 데이터를 처리하고 분석하여 적용하는 일련의 과정을 효율화하는 과제가 관건이라는 것이 주최측의 설명이다.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 혁신금융서비스 재지정… 2년 연장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가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기간 연장을 통해 서비스를 2년 더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13일 밝혔다.

12일 금융위원회는 정례 회의를 통해 기존 혁신금융서비스 5건의 지정 기간을 연장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루센트블록이 운영하던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의 서비스 제공 기간도 연장되었다.

혁신금융서비스 제도는 금융규제 샌드박스의 일종으로 기존 금융 서비스의 제공 내용·방식·형태 등과 차별성이 인정되는 금융업 또는 서비스에 2년 이상 규제 예외 특례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소유는 고가의 상업용 부동산을 소액 단위로 수익증권화해 주식처럼 사고팔 수 있는 부동산 증권 거래소이다. 지난 2021년 4월 금융위로부터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되었으며, 이번 금융위 결정을 통해 혁신 서비스를 2년 더 영위할 수 있게 되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