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장애인의 날 맞아 임직원과 ‘런치 콘서트’ 진행 外

2023-04-13 16:07:15

[IT이슈]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장애인의 날 맞아 임직원과 ‘런치 콘서트’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웨이(대표 서장원) 물빛소리 합창단이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지난 12일 서울 구로구 G타워에 위치한 코웨이 본사에서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런치 콘서트’를 진행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중증 시각장애인 10명으로 구성된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문화예술을 통해 장애인의 직업 재활을 돕고 시각장애 예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창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콘서트는 장애인의 날(4월20일)을 앞두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배려 문화 확산과 장애 인식 개선을 취지로 마련됐다"라며 "점심시간인 낮 12시부터 약 40분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를 비롯해 약 1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하여 따뜻한 소통과 공감을 나눴다"라고 말했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바람이 불어오는 곳’, ‘넬라 판타지아’, ‘벚꽃엔딩’ 등 새봄과 어울리는 밝고 감성적인 음악들로 무대를 장식하며 관객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다. 콘서트에 참석한 코웨이 경영지원본부 소속 박용신 사원은 “점심시간을 활용해 시각장애인 동료들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게 되어 따스한 힐링과 감동의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전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바쁜 일상 속 작은 여유를 통해 긍정의 힘을 전하고 아름다운 화음으로 모두가 하나 되어 유대감을 나누는 기회가 되었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물빛소리 합창단의 음악적 성장을 돕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예술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장애 인식 개선과 사회통합 가치 확산을 위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다양한 소통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신혼부부 공략한다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가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웨딩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카라는 4월 결혼 성수기를 맞아 내달 10일까지 스마트카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웨딩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편안한 신혼생활을 위한 혼수가전을 찾고 있는 신혼부부를 위해 준비됐다.

먼저 신혼부부 인증 시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필수 정보 입력 및 동의 후 청첩장과 혼인관계 증명서를 업로드하면 확인 후 쿠폰이 발급된다. 청접장은 예식장 계약서로 대체 가능하며, 혼인신고일로부터 7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도 신혼부부에 해당한다.

◆캐논코리아, KBS와 AI 및 8K 기술 기반 미디어 제작 사업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캐논코리아 주식회사(대표이사 박정우, kr.canon)가 KBS(사장 김의철)와 AI 및 8K 기술 기반 미디어 제작 사업의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12일 KBS 본관에서 캐논코리아 박정우 대표이사, KBS 김덕재 부사장 등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으며, 향후 다양한 장비 지원 및 기술 협력으로 초고화질 콘텐츠 제작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4월 15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 방송기자재박람회 ‘2023 NAB SHOW’에서 KBS는 EOS R5 C로 촬영한 8K 초고화질 콘텐츠를 AI기반 멀티캠 영상 제작 솔루션 ‘버티고(VVERTIGO)’ 기술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