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농심켈로그가 2022년 한 해 온라인 시리얼 시장에서 점유율 46%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농심켈로그 관계자는 "코로나19 이전부터 온라인 채널에 주목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온 것이 점유율 1위에 기여했다고 분석했다"라며 "켈로그는 소비자 접점을 넓히기 위해 쿠팡, 마켓컬리,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마케팅을 강화해왔다"라고 전했다.
특히, 쿠팡 브랜드데이, G마켓 빅세일, 네이버 도착 보장 서비스 등 채널별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하고 온라인 채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전용팩과 매력만점의 굿즈 등을 선보이며 온라인 채널을 공략했다. 그 결과 켈로그는 전년 대비 온라인 채널 매출이 21% 성장하며 온라인 채널의 점유율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칸타 월드패널 데이터에 따르면 전체 시리얼 시장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2년간 6.5% 성장했다. 무엇보다 오프라인 채널 매출은 같은 기간 2% 감소한 반면, 온라인 채널은 41% 성장한 점이 눈에 띈다.
농심켈로그 이커머스팀 구종선 이사는 "온라인 식품 구매가 이제는 소비 트렌드의 뉴 노멀로 자리 잡은 가운데 간편하고 손쉽게 다채로운 혜택을 챙길 수 있는 온라인 채널에서의 시리얼 구매도 증가하는 추세이다”며 "농심켈로그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빠르게 변화하는 구매 패턴을 파악하고 그에 맞춘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여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위뜨, 컨셉 스토어 ‘위뜨하우스’에서 열린 4월 ‘위뜨데이 프리미엄 요가 클래스’ 성료
그리티의 프렌치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위뜨(huit)’는 4월 위뜨데이를 맞아 지난 9일 개최한 ‘위뜨데이 프리미엄 요가 클래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클래스는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위뜨의 컨셉 스토어인 ‘위뜨하우스’에서 처음 진행되어 보다 뜻깊은 행사로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은 한 자리에서 위뜨 브랜드를 체험하면서 동시에 이제껏 없었던 프리미엄하고 특별한 전문 요가 클래스를 즐길 수 있었다.
4월 위뜨데이 프리미엄 요가 클래스는 위뜨 앰버서더이자 ‘하체 스트레칭의 레전드’로 잘 알려진 강하나 강사가 함께해 큰 호응을 얻었다. 클래스는 '힐링 스트레칭 요가'의 테마로 그 동안 쌓인 피로를 풀어주며 내 몸과 마음에 힐링을 선사하는 시간으로 운영됐다.
◆충남도 "방울토마토 안심하고 드세요" 소비 촉진 행사
충남도는 13일 복통·구토 유발 논란에 어려움을 겪는 토마토 농가를 돕기 위해 소비 촉진 행사를 열었다.
김태흠 충남지사와 농협 관계자 등은 도청 구내식당 앞에서 방울토마토 무료 시식과 판매를 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대추방울토마토(상품) 1㎏당 도매가격은 평균 4천998원으로, 1년 전(6천129원)보다 18.4% 감소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농심켈로그 관계자는 "코로나19 이전부터 온라인 채널에 주목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온 것이 점유율 1위에 기여했다고 분석했다"라며 "켈로그는 소비자 접점을 넓히기 위해 쿠팡, 마켓컬리,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마케팅을 강화해왔다"라고 전했다.
특히, 쿠팡 브랜드데이, G마켓 빅세일, 네이버 도착 보장 서비스 등 채널별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하고 온라인 채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전용팩과 매력만점의 굿즈 등을 선보이며 온라인 채널을 공략했다. 그 결과 켈로그는 전년 대비 온라인 채널 매출이 21% 성장하며 온라인 채널의 점유율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칸타 월드패널 데이터에 따르면 전체 시리얼 시장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2년간 6.5% 성장했다. 무엇보다 오프라인 채널 매출은 같은 기간 2% 감소한 반면, 온라인 채널은 41% 성장한 점이 눈에 띈다.
농심켈로그 이커머스팀 구종선 이사는 "온라인 식품 구매가 이제는 소비 트렌드의 뉴 노멀로 자리 잡은 가운데 간편하고 손쉽게 다채로운 혜택을 챙길 수 있는 온라인 채널에서의 시리얼 구매도 증가하는 추세이다”며 "농심켈로그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빠르게 변화하는 구매 패턴을 파악하고 그에 맞춘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여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위뜨, 컨셉 스토어 ‘위뜨하우스’에서 열린 4월 ‘위뜨데이 프리미엄 요가 클래스’ 성료
그리티의 프렌치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위뜨(huit)’는 4월 위뜨데이를 맞아 지난 9일 개최한 ‘위뜨데이 프리미엄 요가 클래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클래스는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위뜨의 컨셉 스토어인 ‘위뜨하우스’에서 처음 진행되어 보다 뜻깊은 행사로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은 한 자리에서 위뜨 브랜드를 체험하면서 동시에 이제껏 없었던 프리미엄하고 특별한 전문 요가 클래스를 즐길 수 있었다.
4월 위뜨데이 프리미엄 요가 클래스는 위뜨 앰버서더이자 ‘하체 스트레칭의 레전드’로 잘 알려진 강하나 강사가 함께해 큰 호응을 얻었다. 클래스는 '힐링 스트레칭 요가'의 테마로 그 동안 쌓인 피로를 풀어주며 내 몸과 마음에 힐링을 선사하는 시간으로 운영됐다.
◆충남도 "방울토마토 안심하고 드세요" 소비 촉진 행사
충남도는 13일 복통·구토 유발 논란에 어려움을 겪는 토마토 농가를 돕기 위해 소비 촉진 행사를 열었다.
김태흠 충남지사와 농협 관계자 등은 도청 구내식당 앞에서 방울토마토 무료 시식과 판매를 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대추방울토마토(상품) 1㎏당 도매가격은 평균 4천998원으로, 1년 전(6천129원)보다 18.4% 감소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