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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컴투스 ‘MLB 9이닝스’ 시리즈, 글로벌 다운로드 6천만 돌파 外

2023-04-12 19:12:04

[IT이슈] 컴투스 ‘MLB 9이닝스’ 시리즈, 글로벌 다운로드 6천만 돌파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시리즈가 전 세계 누적 6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컴투스 관계자는 "‘MLB 9이닝스 23’은 MLB 공식 라이선스 기반의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지난 2009년 출시 이후 구글플레이스토어 121개국, 애플앱스토어 79개국 스포츠게임 매출 순위 TOP10을 기록하며 최고의 메이저리그 야구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최근 2023 MLB 개막과 함께 미국, 한국, 대만 등에서 스포츠 장르 게임 분야 상위 차트를 기록하며 야구 게임 명가의 명성을 드높이고 있다"라며 "데이터에이아이(data.ai, 구 앱애니)에 따르면 MLB 시즌 개막 직후인 4월 1일에 야구 종주국인 미국에서 애플앱스토어 스포츠게임 분야 매출 1위를 기록했고, 대만에서는 양대 마켓 스포츠게임 분야 매출 1위를 달성했다"라고 밝혔다.

81개 지역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도 매출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6천만 건을 돌파하며, 전 세계 야구 팬심을 사로잡은 글로벌 No.1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서의 브랜드 파워를 공고히 했다.

‘MLB 9이닝스’ 시리즈의 역사는 2009년 선보인 ‘9이닝스 프로 베이스볼 2009’부터 시작됐다. 이후 2010년, 가로·세로 화면을 모두 지원하는 ‘9이닝스 프로 베이스볼 2011’을 출시하고, 빠른 플레이와 높은 완성도 등으로 해외 야구팬들에게 호평받았다. 2014년에는 누적 다운로드 2천만을 넘어서며 글로벌 모바일 야구 게임의 강자로 자리 잡았다.

2016년부터는 메이저리그 선수협회(MLBPA)와 메이저리그 어드밴스드 미디어(MLBAM) 라이선스를 동시에 확보한 ‘MLB 9이닝스’를 선보였고, 지난해부터 MLB 공식 라이선스 모바일 게임 중 글로벌 매출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해마다 MLB의 모든 정보를 완벽하게 반영하고 있는 ‘MLB 9이닝스 시리즈’는 세계 시장에서 성공한 글로벌 게임 브랜드로 명성을 드높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야구 게임 명가를 이어 나가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비츠로시스, 유상증자 청약 초과 달성

비츠로시스(054220)가 주주배정 유상증자 구주주 청약을 초과 달성했다.

비츠로시스는 기존 주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유상증자 청약 결과가 100.53%의 청약률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해당 유상증자는 120억원 규모이며 발행되는 신주는 보통주 23,997,716주로 발행가액은 주당 500원이다. 상장예정일은 오는 4월 28일이다.

이 회사는 유증으로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개척, 기존사업 회복 및 신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유증 자금과 더불어 기보유하고 있는 현금성 자산 200억원 가량을 활용해 사업 재개와 시장 확대에 나설 예정”이라며 “최근 인도네시아 법인 설립을 완료하는 등 동남아를 시작으로 글로벌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넛지헬스케어㈜, 300억 원 투자 유치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를 운영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넛지헬스케어㈜(대표 나승균, 박정신)는 30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법인 설립 후 첫 유치인 이번 투자에는 한국투자파트너스와 신한캐피탈, 신한투자증권이 참여했다. 투자사들은 경기 침체로 인한 스타트업 투자 혹한기 속에서도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어가는 넛지헬스케어㈜의 뛰어난 사업 경쟁력과 지속 발전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앞으로 넛지헬스케어㈜가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며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키는데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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