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요기요, 지구식성보고서 브랜드 캠페인 시작 外

2023-04-11 18:31:20

[생활경제 이슈] 요기요, 지구식성보고서 브랜드 캠페인 시작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요기요가 지구인의 식성을 탐구하는 유쾌한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인다.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는 브랜드 핵심 가치인 ‘즐거움’을 담은 새로운 디지털 광고 캠페인 ‘지구식성보고서’ 시리즈를 순차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요기요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 슬로건은 ‘오늘도 즐거움 배달중’으로 요기요가 일상에서 선사하는 다양한 맛의 즐거움을 재치 있는 영상으로 표현해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디지털 광고 영상은 ‘치킨’편, ‘도구’편, ‘도로’편 등 총 3편이다. 영상에는 우주에서 지구의 식성을 염탐하러 온 ‘요기요원’이라는 캠페인 캐릭터가 등장해 색다른 시각으로 바라본 지구인들의 식문화와 요기요만의 즐거움을 이야기한다"라고 밝혔다.

처음 공개된 ‘치킨’편은 ‘요기요원’의 시선을 통해 ‘음식으로 즐거움까지 채우는 별(지구)’에서 치킨이 가지는 의미를 분석하고, 웃음이 필요한 순간에 요기요로 음식을 주문하는 일상을 재치 있게 풀었다.

후속편인 ‘도구’편과 ‘도로’편은 오는 17일 공개 예정이다. 캠페인 영상은 요기요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 광고 캠페인과 함께 할인 쿠폰 지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3일까지 2주간 최소 주문 금액 2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한 요기요 3천원 할인 쿠폰을 매일 선착순 제공한다. 요기요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국관광공사-(주)카카오, ‘2023 관광데이터 활용 공모전’ 공동 개최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카카오는 빅데이터, AI, 온라인플랫폼 등 디지털 기반 여행소비 급증 및 맞춤형 서비스 요구에 부합하는 새로운 관광서비스 개발을 위해 ‘2023 관광데이터 활용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특징은 공사의 TourAPI 외 공공데이터포탈에 있는 타 기관 공공데이터 API 공동 활용 시 가점을 부여함으로써 다양한 형태의 신규 및 융복합(매쉬업) 서비스 개발을 독려한다는 점이다. 특히 올해는 새로운 파트너인 부산관광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부산 관련 서비스를 개발하는 부산 소재 참가팀 대상 가점부여, 사후지원(교육·컨설팅) 등 지역 디지털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였다.

◆강남문화재단, 영유아 대상 공연프로그램 ‘2023 키즈예술공연’ 15일부터 시작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산하 강남문화재단이 오는 15일부터 영유아를 위한 주말공연 프로그램인 ‘2023 키즈예술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3 키즈예술공연’은 아이들이 공연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연극, 음악, 무용, 전통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로 구성되었으며 교육적 요소까지 더해져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