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기업사회활동] SH, 건강관리실 개소식 개최..."임직원 건강 체계적 관리"

2023-04-10 22:02:03

[기업사회활동] SH, 건강관리실 개소식 개최..."임직원 건강 체계적 관리"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헌동)가 본사 사옥 내에 ‘건강관리실’을 설치하고, 임직원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SH공사는 10일 임직원들의 체계적인 건강 관리와 질병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실 개소하고, 이를 축하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SH공사에 따르면 건강관리실은 서울주택도시공사노동조합 측에서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제안한 것으로, 노사합의를 통해 설치, 운영하게 됐다. 건강관리실은 상비의약품과 측정장비를 구비하고, 보건관리자가 상주하며 ▲ 경미한 증상에 대한 투약이나 응급처치 ▲ 혈압 및 혈당 측정 ▲ 체성분 분석을 통해 건강상태 확인 ▲ 건강 상담 등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범 운영 기간 건강관리실을 이용했던 한 직원은 “최근 간헐적으로 지속되는 두통으로 업무 시간 중에도 신경이 많이 쓰였는데, 전문가가 상주하며 필요할 때 바로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게 되어 심리적으로 매우 든든하다”고 전했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근로자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어야 ‘일하기 좋은 기업’이 될 수 있다”며 “우리 임직원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해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