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 40주년 특별행사' 개최 外

2023-04-10 12:57:35

[생활경제 이슈]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 40주년 특별행사' 개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남양유업은 출산을 앞둔 임산부 150명을 대상으로 오는 17일 서울 푸르지오 아트홀에서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 40주년 특별행사’를 진행한다.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의 시초는 1971년 이래 선풍적인 인기를 모은 ‘우량아 선발대회’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대회가 막을 내린 1983년부터 이를 임신육아교실로 발전시켜 40년간 전국 각지를 돌며 총 8천 번 이상의 강의를 열었다"라며 "그동안 참가한 임산부 및 산모 수만 해도 총 265만 명에 달하는 등 남양유업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산 영향에 따라 2020년부터는 비대면 형태로 실시해오다가 이번 40주년 특별행사를 기점으로 엄마들과 직접 소통하는 완전 대면 행사로 매월 전국 투어를 펼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신육아교실 100년을 지향하고자 사내 공모를 통해 선정된 ‘I am Mother, I can Mother’라는 새로운 슬로건에서도 알 수 있듯이 출산을 준비하는 예비 엄마들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오아시스 학교의 대표이자 국내 1호 비주얼라이징 강사로 대학과 기관에서 비주얼 씽킹, 비주얼 드리밍, 퍼스널 브랜딩 강의를 하고 있는 김은정 강사가 특별 출연한다. 김은정 강사는 엄마들이 자존감을 높일 수 있도록 임신·출산·육아 등의 일상 속에서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 스스로 실현 지표를 만들 수 있는 실질적인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강 외에도 임신과 육아로 외부에서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임산부들을 위해 샌드 애니메이션, 앙상블 뮤지컬 등 태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공연도 선보인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40년을 맞은 임신육아교실이 국내 대표 산모교실로 자리매김하는데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모든 엄마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아기와 엄마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늘 도움이 되는 남양유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대한제분, ‘곰표’ 밀맥주 제조사 변경

대한제분(대표 송인석)이 자사의 곰표밀맥주 제조사를 3년 만에 변경한다고 10일 밝혔다. 기존 제조사인 세븐브로이와의 상표권 사용 계약이 지난 3월 말 종료됨에 따른 조치다.

대한제분은 독창적인 기술과 다양한 맛을 구현할 수 있는 수제맥주 업체와의 협업을 준비중이며, 올 여름 시즌 곰표밀맥주 시즌2를 선보일 예정이다.

곰표밀맥주 시즌2는 차별화된 경험과 취향을 중시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즐거움’에 초점을 맞춘 곰표 브랜드의 철학과 스토리를 개성있게 담아낸다는 계획이다.
대한제분 관계자는 “반짝 이벤트 상품이 아닌 밀가루 회사의 본질에 맞는 밀맥주를 만들어보자는 시도에서 탄생한 곰표밀맥주가 고객들의 과분한 사랑을 받아왔다”며 “고객들이 더욱 새롭고 다양한 맛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파트너사와 손을 잡고 고객 경험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해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주빈국에 미국 선정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집행위원회는 오는 25일 개막하는 제40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의 올해 주빈국에 미국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2012년부터 주빈국을 선정해 해당 국가의 역사, 예술, 문화를 집중 조명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2012년 프랑스를 시작으로 오스트리아, 캐나다, 네덜란드 등 다양한 국가의 영화를 다뤄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