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노동진 수협 회장,“조합의 동반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

2023-04-07 18:21:55

지난 6일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수협 강원본부에서 '강원지역 조합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어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사진=수협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6일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수협 강원본부에서 '강원지역 조합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어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사진=수협중앙회)
[로이슈 김영삼 기자] 수협중앙회는 노동진 회장이 지난 6일부터 양일간 강원과 경북지역 조합장 간담회를 차례로 열고 어업 현장의 목소리 청취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강원·경북 조합장 간담회에서 지역 조합장들은 고유가·고금리의 어려운 경영환경을 강조하며 상호금융사업 성장 기반 마련 및 무이자 자금 지원 등 여러 수산현안에 대한 해결을 주문했다.

노동진 회장은 “현장에서 어업인들이 직면하고 있는 애로사항들을 해결해 나갈 것”이라며 “어려운 조합에 과감한 지원 등을 통해 조합들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취임당시 소통을 위해 현장경영을 약속했던 노 회장은 이번 간담회에 이어 4월 중 경인·충청·전북·전남 지역 간담회를 통해 어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모색 할 예정이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