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천안준법지원센터, 소외계층 주거환경 개선 사회봉사

2023-04-04 18:14:47

(사진제공=천안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천안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천안준법지원센터(소장 김남중)는 4월 3일~ 4일(2일간) 국민 공모제를 신청한 소외계층 지역 주민(독거노인)의 주거지에 사회봉사자 3명을 배치해 수혜자의 주거환경을 개선(도배·장판교체, 주방 리모델링)하는 사회봉사명령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천안준법지원센터는 NH농협 아산지부와 협업으로 아산시 영인면에 소재한 대상자 주거지의 열악환 환경을 바꿨다.
수혜자 이모씨(78·여)는 “허리디스크로 움직이기 힘들고 아들도 다른 곳에 살고 있어 낡고 오래된 집을 고칠 수 없었는데, 국민 공모제로 깨끗한 집에 살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남중 소장은 “단순히 법 집행을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농협 등 민·관 단체와 협력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따뜻한 사회봉사를 집행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사회봉사 국민 공모제 신청자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한편 사회봉사 국민 공모제란 주민 친화형 집행을 더욱 활성화하고 수요자 중심의 사회봉사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개인 및 단체는 누구든지 신청 가능하며, 신청은 지역 보호관찰소 또는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