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한컴지니케이-제주대학교, 에듀테크 활용 다문화 교육 연구소 공동 설립 外

2023-03-29 18:00:51

[IT이슈] 한컴지니케이-제주대학교, 에듀테크 활용 다문화 교육 연구소 공동 설립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글과컴퓨터(030520, 대표이사 변성준/김연수)의 자회사인 에듀테크 전문기업 한컴지니케이(대표이사 이광헌)가 다문화 교육 활성화를 위해 제주대학교(총장 김일환)와 협력한다.

한컴지니케이(대표 이광헌)와 제주대학교 교육대학(부총장겸 교육대학장 김희필)은 29일, 제주대학교 교육대학 대회의실에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 교육 및 에듀테크 공동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4월 중으로 공동 연구소인 ‘제주대학교-한컴 글로컬 연구소’를 설립해 산학연계를 통한 연구협력체계 구축에 나선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 기관은 공동 연구소를 통해서 다문화 영재 육성 프로그램, 결혼 이민자 및 외국인 근로자 대상 인공지능 미래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등을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한컴지니케이는 자사가 보유한 AI 기반 한국어 말하기 교육용 앱 '지니케이'를 활용하고, 한국어 인증시험 운영 노하우를 활용하여 차별화된 다문화 교육 콘텐츠 개발을 추진한다.

이광헌 한컴지니케이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그간 축적한 에듀테크 기술 및 노하우를 활용해 다문화 교육에 기여하고, 제주지역 다문화 인구를 위한 교육기회 확대 및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제주대와 긴밀히 협력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희필 제주대학교 부총장은 협약 체결에 감사의 뜻을 표하며 "미래 교육에 대한 비전을 지닌 한컴지니케어의 협약을 통해 공동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앞으로도 첨단분야 혁신융합 신성장 사업을 발굴하며 대학교가 다변화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노력을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배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레노버, ‘아이디어패드 8세대’ 신제품 출시

한국레노버가 8세대 아이디어패드 ▲아이디어패드 프로 5/5i(IdeaPad Pro 5/5i) ▲아이디어패드 슬림 5/5i(IdeaPad Slim 5/5i) ▲아이디어패드 슬림 3(IdeaPad Slim 3) ▲아이디어패드 5 라이트(IdeaPad 5 Light) 신제품 4 종을 출시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8세대는 소비자들의 학업 및 업무, 그리고 여가까지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디자인과 기능으로 출시됐다. 최대 AMD 라이젠 7000HS시리즈 프로세서 및 인텔 13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해 더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고속 충전 배터리로 휴대성이 강화됐고, 최대 16인치 OLED 디스플레이 및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로 몰입감 넘치는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구현한다.

◆NHN한국사이버결제, NHN KCP로 사명 변경

NHN KCP는 서울 구로구 본사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상호를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이하 NHN한국사이버결제)’에서 ‘엔에이치엔케이씨피 주식회사(이하 NHN KCP)’로 변경했다고 29일 밝혔다.
바뀐 사명은 기존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영문 상호인 ‘NHN KCP Corp.’과 동일하다. 그동안 업계에서는 법인 한글 상호인 'NHN한국사이버결제'와 영문 상호인 'NHN KCP'를 혼용해 왔다.

NHN KCP로의 사명 일원화는 창립 25년을 맞아 결제 파트너사로서의 사업 경쟁력을 공고히 하고, 신사업 영역을 확장하려는 전략 중 하나라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