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하윤수 부산교육감, ‘우리가 기억해야 역사가 된다’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한인섭 교수가 강의

2023-03-24 09:09:46

center
(사진제공=부산교육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23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본관 4층 대강당에서 교육지원청, 직속 기관 직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열린 ‘3·1절 및 임시정부 수립일 기념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은 3·1절과 임시정부 수립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고, 공직자로서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하기 위해서다.
이날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한인섭 교수가 강사로 나와 ‘3·1운동과 대한민국의 탄생’을 주제로 임시정부 수립의 역사적 사실과 가치에 대해 강의했다.

한 교수는 법무부 산하 법무·검찰개혁위원회 위원장과 제15대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장을 역임하고, ‘100년의 헌법’, ‘가인 김병로’, ‘식민지 법정에서 독립을 변론하다’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했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우리가 기억해야 역사가 된다’는 말처럼 우리 교육의 책무 역시 과거를 돌아보고 그 의미를 현재화하여 미래를 준비해 나가는 데 있을 것이다 ”며 “ 귀한 발걸음 해주시어 역사적 사실과 가치를 재조명하는 특별하고 의미 있는 내용을 특강으로 전해주신 한인섭 교수님께도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 ”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