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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위니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딤채’ 24년 연속 1위 선정 外

2023-03-23 17:48:22

[IT이슈] 위니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딤채’ 24년 연속 1위 선정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김치냉장고 부문 ‘딤채’가 2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대유위니아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과 인지도를 지수화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위니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브랜드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를 출시한 이?╚─ 초정온 냉각 기술 및 탑쿨링 시스템 등 딤채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해에도 최고점을 기록하며 2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최근에 출시한 2023년형 딤채 김치냉장고는 전국 팔도의 김치 맞춤 숙성 기능을 탑재하고 밀키트 보관 모드 등 소비자 식문화 트렌드까지 적극 반영했다. 또한, 김치 숙성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성분으로 감칠맛을 높여주는 특징인 천연감미료 ‘만니톨+’ 숙성 알고리즘도 탑재해 딤채 오리지널 발효과학이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 됐다.

성교원 위니아 마케팅 상무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딤채’ 김치냉장고가 24년 연속 1위 브랜드를 차지한 것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 크다”며 “앞으로도 위니아만의 차별화된 제품 기술력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1등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앤시스, 항공우주 및 방위(A&D) 분야 디지털 전환 전략 발표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선도 기업인 앤시스코리아는 오늘,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제품 수명 주기의 모든 단계에서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작업을 연결하여 상호관계를 확인하고 결과를 검증하여 엔지니어링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는 DME(디지털 미션 엔지니어링) 및 DMO(디지털 미션 운영) 시뮬레이션 전략을 발표했다.

항공우주 및 방위(Aerospace & Defense) 산업 동향: Accenture에 따르면, 항공우주 및 방위(A&D) 산업분야 경영진의 97%가 디지털 방식으로 비즈니스를 혁신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응답하는 등 산업 전반에서 디지털 전환으로의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다.

특히 A&D 산업은 환경 규제, 연료비 상승, 배터리, 센서, 연결성의 발전 등의 사회적, 정치적, 기술적 변화가 디지털 전환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정세의 불확실성이 점차 높아지고, 최신 국방 기술을 적용하여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해야 하는 상황에 놓임에 따라, 국방 관련 예산은 크게 증가하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포스코이앤씨·포스코DX, 업무협약 체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포스코이앤씨(구 포스코건설, 대표이사 사장 한성희)과 포스코DX(구 포스코ICT, 대표이사 사장 정덕균)와 함께 안전한 스마트홈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포스코DX 판교 사옥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공동주택에 사물인터넷(IoT) 도입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관련 보안위협이 증가하고 있으며, 홈 IoT 기업의 보안 기능 내재화 노력과 함께 일반 국민들도 월패드 등 스마트홈 IoT제품과 홈네트워크 인프라 등에 대한 보안 강화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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