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한글과컴퓨터, ‘한컴독스’에 챗GPT 장착한다 外

2023-03-23 13:38:08

[IT이슈] 한글과컴퓨터, ‘한컴독스’에 챗GPT 장착한다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글과컴퓨터(030520, 대표이사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가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인 '챗GPT'를 장착한다.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한컴독스는 PC-모바일-웹 등 어떠한 환경에서라도 로그인만하면 설치형 한컴오피스와 웹 기반의 한컴오피스가 모두 제공되는 구독형 문서편집 서비스로, 한컴은 한컴독스에 챗GPT를 적용하여 AI 기능을 한층 고도화한 ’한컴독스 AI’를 연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이어 "한컴은 ‘한컴독스 AI’를 통해서 문서 작성에 필요한 주요 편의기능,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업무 환경에 적합한 워크플로(Workflow)를 제안하도록 할 방침이다"라며 "한컴의 30년 이상 축적된 생산성 소프트웨어 개발 및 운용 노하우를 살려 효율적인 적용 방안을 수립한다는 전략이다"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한은 워드프로세서인 한글에 챗GPT를 우선 적용하고, 문서 작성, 요약, 편집, 번역, 시각화 등 다양한 AI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며, 한워드, 한셀, 한쇼까지도 챗GPT 적용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챗GPT 기술 외에도 한컴이 자체 개발한 광학문자판독(OCR) AI 기술, 문서비교 기술 등을 비롯해 최근 투자를 진행 중인 대만의 글로벌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 케이단(KDAN Mobile)의 PDF AI 솔루션 등도 한컴독스 AI에 순차적으로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김병기 한컴 전략기획본부장은 “한컴이 보유한 문서 요소기술과 데이터를 챗GPT와 연계해 누구나 손쉽게 업무에서 AI를 활용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한컴독스 AI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대원미디어, 4월 18일 ‘아머드 사우루스’ 일본 TOKYO MX에서 첫 방영 개시

대원미디어(048910 대표 정욱, 정동훈)의 자체 IP인 아머드 사우루스가 일본 안방 극장에 진출한다.

‘아머드 사우루스’는 오는 4월 18일 19시, 일본 유명 지상파 채널인 TOKYO MX에서의 첫 방송을 시작으로 Amazon Prime Video 를 비롯한 주요 플랫폼에서도 영상을 공개한다. 아머드 사우루스의 일본 현지 영상미디어 관련 사업은 일본을 대표하는 콘텐츠 ‘고질라’를 만든 일본의 메이저 기업 토호주식회사가 전개한다.

특히 일본에서 방영 예정인 ‘아머드 사우루스’에는 인기 성우인 야마시타 세이이치로(대표작 : 배틀스피리츠 버닝소울, 주역 ’렛카 유키무라’ 역), 사쿠라 아야네(대표작 :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우라라카 오챠코’ 역), 에노키 준야(대표작 : 주술회전, 주역 : ‘이타도리 유지’ 역) 등의 성우진이 더빙에 참여하여 현지에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워크데이, AI와 ML을 적극 활용 ‘일의 미래’ 지원

워크데이(NASDAQ: WDAY)가 인공지능(AI) 기술이 싹을 트기 시작한 약 십 년 전부터 AI와 머신러닝(ML)을 자사 솔루션에 적용해 이미 수많은 기업들이 AI/ML 기반의 워크데이 솔루션을 현업에 적용하고 있다고

공개했다.

워크데이의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APJ)지역 최고기술책임자(CTO)인 데미안 리치(Damian Leach)는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 같은 사실을 소개했다.

이날 'AI/머신러닝을 통해 진화하는 미래의 업무환경'이란 주제로 기자간담회를 가진 데미안 리치 워크데이 CTO는 "워크데이는 AI와 ML을 워크데이의 플랫폼 핵심에 내재화시켜 전 세계 수많은 고객들에게 탁월한 비즈니스 적응력과 경쟁력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를 구현하는 방법론을 소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