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PC 플랫폼인 스팀에서 연일 상승세다. 매출 순위뿐만 아니라 일일 동시접속자 수, 특히, 유저 평가 점수 등 주요 지표에서 우상향을 보이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실제로 '크로니클'의 스팀 유저 평가는 20일 기준, ‘긍정’ 80% 이상이 넘는 '매우 긍정적'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뷰를 작성한 유저 중 86%가 이 게임에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이는 트리플 A급 패키지 게임들과 견줄만한 수준이며, 매출 순위 최상위권 게임들과 비교해 보아도 매우 높다"라고 밝혔다.
한 번 점수가 고정되면 바뀌기 힘든 스팀 유저 평가 체계를 생각하면 더더욱 괄목할만한 성과다.
매출 상승세 또한 긍정적이다. ‘크로니클’은 스팀 글로벌 매출 종합 순위 20위권에 진입한 후 11위까지 오르며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출시 후 2주가량 지난 시점에도 프랑스와 벨기에, 태국에선 매출 순위 1위를 놓치지 않고 있으며, 주간 매출 순위 차트에서도 줄곧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이 밖에도 독일, 오스트리아, 홍콩과 싱가포르 등의 여러 지역에서 매출 순위 TOP10에 등극하는 등 세계 전역에서 높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스팀에서의 이용자 수도 연일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글로벌 서비스로 특정 시각 편중 없이 이용자들이 24시간 고르게 접속하며 지난 20일 기준 일 최고 동시접속자 수는 3만 8천 명을 가뿐히 넘겼다. 이처럼 세계 시장에서의 높은 평가로 이용자가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전 지역에 고른 이용자와 매출 분포를 보이며 장기 흥행의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
◆와디즈, ‘현대미술 거장’ 박서보 작품 펀딩 ‘ 주목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는 ‘현대미술 거장’ 박서보와 이탈리아 명품 리빙 브랜드 알레시의 단독 콜라보레이션을 필두로, 예술 분야의 활발한 펀딩이 눈길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박서보는 한국 현대 추상회화의 주류인 단색조 회화의 대가로, 화면에 선을 되풀이해서 긋는 ‘묘법’ 연작으로 세계적으로 이름난 작가다. 이번 펀딩에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 총 2,400만원 상당의 판화 4점(노랑, 그레이, 핑크, 연필)은 오픈과 동시에 매진됐다.
이번 펀딩은 대중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주목받는 작가의 콘텐츠를 소장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와디즈를 통해 보다 가치있는 취미를 발견하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작가들에게는 기존 미술시장의 한계를 넘어, 펀딩이라는 방식으로 대중들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는 스토리텔링 채널로 다가가는 것이 목표다.
◆워프코퍼레이션, 해외 숏폼 크리에이터 대거 영입
주식회사 워프코퍼레이션(대표 함정수)이 숏폼 광고 패키지를 활용해 글로벌 크리에이터를 대거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영입한 글로벌 크리에이터는 팔로워가 도합 1500만에 달하는 수준으로, 각 국가의 축구 분야 숏폼 영상 1인자들과 사업화 계약을 체결했다. 워프코퍼레이션은 이를 통해 연간 50억회가 넘는 재생횟수를 기업들에게 보장할 수 있는 수준의 크리에이터 풀을 갖추게 됐다.
워프코퍼레이션의 함정수 대표는 “이번 독점 계약을 통해 숏폼 콘텐츠는 국경이 없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며 “콘텐츠 강국인 한국의 기획력과 글로벌 크리에이터들의 파급력을 결합해 기업들에게 엄청난 글로벌 노출을 보장할 수 있게 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컴투스 관계자는 "실제로 '크로니클'의 스팀 유저 평가는 20일 기준, ‘긍정’ 80% 이상이 넘는 '매우 긍정적'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뷰를 작성한 유저 중 86%가 이 게임에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이는 트리플 A급 패키지 게임들과 견줄만한 수준이며, 매출 순위 최상위권 게임들과 비교해 보아도 매우 높다"라고 밝혔다.
한 번 점수가 고정되면 바뀌기 힘든 스팀 유저 평가 체계를 생각하면 더더욱 괄목할만한 성과다.
매출 상승세 또한 긍정적이다. ‘크로니클’은 스팀 글로벌 매출 종합 순위 20위권에 진입한 후 11위까지 오르며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출시 후 2주가량 지난 시점에도 프랑스와 벨기에, 태국에선 매출 순위 1위를 놓치지 않고 있으며, 주간 매출 순위 차트에서도 줄곧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이 밖에도 독일, 오스트리아, 홍콩과 싱가포르 등의 여러 지역에서 매출 순위 TOP10에 등극하는 등 세계 전역에서 높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스팀에서의 이용자 수도 연일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글로벌 서비스로 특정 시각 편중 없이 이용자들이 24시간 고르게 접속하며 지난 20일 기준 일 최고 동시접속자 수는 3만 8천 명을 가뿐히 넘겼다. 이처럼 세계 시장에서의 높은 평가로 이용자가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전 지역에 고른 이용자와 매출 분포를 보이며 장기 흥행의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
◆와디즈, ‘현대미술 거장’ 박서보 작품 펀딩 ‘ 주목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는 ‘현대미술 거장’ 박서보와 이탈리아 명품 리빙 브랜드 알레시의 단독 콜라보레이션을 필두로, 예술 분야의 활발한 펀딩이 눈길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박서보는 한국 현대 추상회화의 주류인 단색조 회화의 대가로, 화면에 선을 되풀이해서 긋는 ‘묘법’ 연작으로 세계적으로 이름난 작가다. 이번 펀딩에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 총 2,400만원 상당의 판화 4점(노랑, 그레이, 핑크, 연필)은 오픈과 동시에 매진됐다.
이번 펀딩은 대중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주목받는 작가의 콘텐츠를 소장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와디즈를 통해 보다 가치있는 취미를 발견하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작가들에게는 기존 미술시장의 한계를 넘어, 펀딩이라는 방식으로 대중들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는 스토리텔링 채널로 다가가는 것이 목표다.
◆워프코퍼레이션, 해외 숏폼 크리에이터 대거 영입
주식회사 워프코퍼레이션(대표 함정수)이 숏폼 광고 패키지를 활용해 글로벌 크리에이터를 대거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영입한 글로벌 크리에이터는 팔로워가 도합 1500만에 달하는 수준으로, 각 국가의 축구 분야 숏폼 영상 1인자들과 사업화 계약을 체결했다. 워프코퍼레이션은 이를 통해 연간 50억회가 넘는 재생횟수를 기업들에게 보장할 수 있는 수준의 크리에이터 풀을 갖추게 됐다.
워프코퍼레이션의 함정수 대표는 “이번 독점 계약을 통해 숏폼 콘텐츠는 국경이 없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며 “콘텐츠 강국인 한국의 기획력과 글로벌 크리에이터들의 파급력을 결합해 기업들에게 엄청난 글로벌 노출을 보장할 수 있게 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